데일카네기 성공의 법칙
데일 카네기 지음, 안진환 편역 / 헤르몬하우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카네기의 책(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성공대화론)은 시대가 바뀌어도 자기계발서로 꾸준히 팔리는 책이다. 그런데 이 3권을 보기에는 귀찮기도 하고 책에 집중하기 어려워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부담일 수도 있겠다. 볼 만한 내용들 위주로만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편역을 하였다는데, 어떻게 편역한 건지 궁금하기도 했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책을 보니까 나름대로 잘 편역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몰랐는데 데일카네기의 책이 그냥 “그런가보다 맞아! 맞아!” 하고서 넘어간 부분도 있기도 했다. 그런데 사회생활을 하면서 조용히 밥벌이하는데만 집중하며 살아가려고 하더라도 별의 별 인간들을 만나게 되다 보니까, 밥벌이와 생존을 위해서 대인관계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때 카네기의 글이 생존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면서 왜 그 때는 이런 내용이 있다는 걸 알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책이름이 <성공의 법칙>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책이 나오기 이전부터 시중에는 성공하는 법을 다룬 책들이 많은데, 그런 책들 이름에 대해 내성(?)이라는 게 생겼는지 내 눈에는 이 책 이름이 그렇게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나는 그저 데일카네기의 책에서 알짜배기로 보이는 내용들 위주로 추린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본 것 뿐인데, 내 개인적으로 큰 기대 없이 봐서 그런지 몰라도,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구성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건 내 개인적인 판단이고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 있다고 본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다.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데일카네기의 책을 본 거랑, 점점 더 사회생활하고 나이들면서 데일카네기의 책내용을 보는 거랑 똑같은 내용이라 하더라도 받아들이고 공감하는 데서 차이가 나는 것 같다. 책 내용을 이해하고 응용하려고 하는 데서도 차이가 나는 것 같고, 여하튼 데일 카네기의 책은 부담 없이 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 생존하는데 도움얻고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편집이 제법 깔끔한 점도 이 책을 보는데 가독성을 높이고, 책 내용을 받아들이는데 한 몫 한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