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루틴의 기적 - 무작정 투자부터 하실 건가요?
진예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하는데 도움얻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오를 것 같은 주식이 반 토막 나서 울상이긴 한데, 투자금액이 꽤나 많은 편이 아닌 것에 조금이나마 위안삼고 있다.


재태크에도 루틴이라는 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책이름을 보니까 루틴이라는 말이 나와서 재테크 루틴이 뭔지 궁금했다. [루틴]이라고 하면 운동선수들이 어떤 경기에 나가기 이전부터트레이닝 할 때 최고의 순간에 도달하기 위한 그들만이 정한 방법이긴 하다. 루틴이라는 것이 대충 이런 뜻이다. 재테크의 루틴이라는 건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했다.


책에서 1~2장은 내 개인적으로는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는 내용이라서 그런가보다 했다. 책을 보면 구체적으로 목표를 설정하라고 나오는데, 책 85쪽을 보면 현실적인 내용을 담은 표가 나온다. 나 또한 부정하고 싶지만, 해가 갈수록 나이가 들고 가족구성원도 나이가 든다는 걸 알 수 있는 표가 있다. 이 표를 보니까 나름대로 정신이 번쩍 들게 만드는 것 같다. “헉! 과연 해낼 수 있을까?”이런 생각이 든다. 그런데 책에서는 무조건 비관하지 말라는 식의 내용이다.

 이 책에서 말한 것처럼 재테크는 내일의 희망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라는 말에 공감한다.

책에는 예시와 독자와 직접 적어볼 수 있도록 공란이 있다. 나 같은 경우, 책을 깨끗하게 보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 빈 종이에다가 작성하거나, 컴퓨터 워드로 작성하여 적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따.


책에 나온 내용 중에는 소비하는 이유에 대하여 나오는데, 어떤 이유로 소비를 하는 건지 그런 심리가 나의 경우에는 어떠한지 체크해볼 수도 있다.



어렵지 않게 쉽게 볼 수 있는 책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면 좋다. 책 내용이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내용처럼 보이더라도 책을 보다보면 현실을 직시하게 만들고, 미래를 대응하는데 어떤 걸 준비하는 게 좋을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것 같다. 독자마다 이 책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그렇다.


이미 어느 정도 재테크에 능한 사람은 어느 정도 아는 내용일 수 있어도, 돈을 버는대로 씀씀이가 큰 사람들이나 미래를 살아가려는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녀에게 씀씀이 교육을 시키는데도 도움될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