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경매 - 당장 써먹는 부동산 경매 실천 가이드
권오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집 마련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는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하다못해 경매에도 눈이 가게 된 경우를 좋다고도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나쁘다고도 할 수 없는 것 같다. 경제를 알아야 돈 버는 것 같다.


 독자마다 바라보는 이 책의 장점은 다를 수도 있겠는데,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판단상 이 책은 친절하게 설명하였다. 나는 어떻게 해서 돈 벌었다는 식의 책홍보를 보고 혹해서 봤는데, 정작 실속있는 내용은 그리 많지 않은 일부 소수의 책들과 등급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용어가 나오면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괄호를 치고,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했다. 일부는 그림이 나오기도 하는데, 저자가 직접 그린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림 또한 이해하기 쉽게 그려서 “아! 그렇구나!” 이런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이 책의 또다른 장점은 글씨크기가 나름대로 큰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직접 자로 재 본 것은 아니지만, 흔한 도서의 책 속 글씨크기보다 조금 더 큰 편이라고 본다. 마치 노안이 오기 시작하는 40대 이상의 독자들의 눈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 조금 큰 글씨를 택한 공인중개사 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나 역시 나이가 들어 작은 글씨를 보는 걸 꺼려하는데, 글씨가 나름대로 큰 편이어서 나는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일부는 한자도 병기하여 독자가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한자는 한글보다 글씨크기가 작지만 나 같은 경우 이 정도 글씨크기라면 나름대로 만족하는 편이다. 이런 세심하면서도 꼼꼼한 편집이 나 같은 경우에 마음에 들었다.


 좀 뜬금없겠지만, 공인중개사 수험서도 이런 식으로 나온다면,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줄일 수도 있고, 시험을 떠나서 공인중개사 공부하는데 재미를 붙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유익한 정보를 군더더기 없이 볼 수 있어서 나는 좋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