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어 - 뇌 과학과 시간 감각
마르크 비트만 지음, 강민경 옮김 / 일므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감각을 익혀서 원하는 바를 이루는데 도움얻고자 하는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내 눈에는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는 밋밋해보이는 책이름이다. 그렇지만, 요즘같이 자극적이고 충동적인 미디어에 노출되는 때에 자제력과 분별력을 기르기 위해서, 이루고자 하는 걸 이런 미디어에 현혹되어 하루이틀 밀리게 되는 걸 막기 위해서 <제어>라는 이 단어는 어쩌면 적절한 단어선택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독자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 이 책의 내용이 쏙쏙 들어왔다. 매우 두껍지도 않고, 매우 얇지도 않은 적절한 책두께 그러니까 적절한 분량으로 보여서 책을 읽는데 심리적 부담감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별 탈 없을수도 있겠지만 이왕이면 처음부터 본다면 어느 정도 공감대를 안고 가는 터라 책을 읽는 것이 자연스럽고, 책내용에 빠지는데 큰 어려움은 덜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 대해서도 나와 있기도 하다.

 책에서는 <충동적인 사람들은 의학적인 장애가 없는 사람들에 비해 초나 분 단위의 시간 흐름을 더 길게 느낄 수도 있다고 정리할 수 있다.>이런 내용이 나오는데, 어쩌면 이런 경우 때문에 그렇게 질질 끄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이 부분은 내 개인적으로 참 유용한 정보여서  만약 내가 이 내용을 보지 않았다면 ADHD를 겪고 있는 사람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시간과 관련하여 시간을 바라보는 사람의 심리를 참 잘 파악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과 관련하여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답답한 마음 그 누구에게서도 나은 답변을 얻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