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원론 필수이론+과년도 기출문제 - 최신 개정법령 반영ㅣ과년도 기출문제 수록
김진성 지음 / 챔프스터디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에 관심만 가져두고, 시험과목에는 별관심이 없다가 소방설비기사 필기 시험 책을 볼 기회를 접하고 싶었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시험과목은 어떠한지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동영상 강의 없이, 책으로만 독학이 가능한지 궁금하긴 했다. 해커스 소방설비기사 법규 책 같은 경우, 동영상 강의를 들어야 법규 이해하는데 도움될 것으로 보였지만, 이 책은 문해력이 어느 정도 받쳐준다면 책에 나온 내용만으로도 독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도 했다.


 내가 법과 그렇게 안 친한 편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법규책은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소방원론 책은 그에 비하면 배우는데 부담감이 덜 가는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에 나온 표와 그림이 그런 부담감을 어느 정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시험을 합격하고, 위험물기능사 필기시험까지만 합격한 적이 있었는데, 이 책에서도 그 책에서 본 그런 내용이 나오고 있었다. 그런 시험치렀을 때 일부는 몰라서 찍었는데, 이 책에서 해당이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했고, 가독성도 나름대로 괜찮은 편이어서, 내 딴에는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에서는 핵심정리 이런 부분이 없는 대신에 이론 편집이 나름대로 잘 된 편이며, 확인예제가 있어서 해당이론을 이해하고 필기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될 것 같다.


기출문제가 있는데 (소방원론만) 4개년 기출문제라서, 내 개인적으로는 5개년 이상 이왕이면 7개년 이상을 선호하는데, 기출문제가 많이 나오지는 않아서 좀 아쉬웠다. 물론 기사와 산업기사 기출문제를 같이 다룬 점은 마음에 들었지만, 기출문제를 더 많이 수록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건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일 뿐이고, 독자마다 평은 다를 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렇지만 소방원론을 다룬 이 책은 이해하는데 부담이 적고 내용을 잘 살필 수 있게 구성한 가독성 이게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한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