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워서 미치겠어요 -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가 알려주는 피부 가려움증의 모든 것
정진호 지음 / 해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서 때로는 남들보다 가려움을 잘 겪는 경우도 있다. 피부건강 챙기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름대로 잘 쓴 편의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가려움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나와 있다. 고체형 비누를 쓰지 말라고 나와 있는데, 왜 가급적이면 고체형 비누를 쓰지 말라는 건지 그런 이유에 대해서 나온다. 단순히 “하지마세요!” 이게 아니라 “이런 이유가 있으니까 하지 마세요!” 이런 식으로 알려줘서,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 책보다 훨씬 설득력이 높은 편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거의 글로만 설명된 책이라서, 이왕이면 그림이나 사진이 같이 나오면서 설명해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독자 스스로 해당사항이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해 볼 수도 있다.


접종자들 중에서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내가 아는 지인만 하더라도 몇 명이나 되긴 한다. 이 책에서 그런 원인을 찾기는 쉬워보이지는 않겠지만,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런 내용을 참고해서 환경을 개선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자가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가려움증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나와 있으니, 내가 알고 있는 가려움증 해결법이 어느 정도인지 이 책과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내가 모르는 가려움증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었고, 나의 잘못된 해결 방식을 짚어낼 수 있었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말하자면, 이 책은 실생활과 관련하여 알차고 유용한 정보가 담긴 건강정보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