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전문몰까지. 꼼꼼하게 계획해서 성공률을 높이는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핑몰 창업에도 관심이 있는 터라 그러하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창업에 관한 책들도 여러 권인데, 각 책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는 것 같다. 어떤 책은 생각했던 것보다 저자가 자신의 노하우를 잘 알려주지 않아서 뭐지? 이 책은 하기도 한 적도 있었다. 이 책에서는 말만 <성공하는 쇼핑몰>이라고 쓴 건지 아니면 저자가 알고 있는 노하우를 어느 정도 알려주는지 그 내용이 역시나 궁금했다.


이 책을 보면서 살짝 놀랬던 것은 <색채심리>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었다. 채색마다 띠는 심리가 어떠하고 어떤 심리를 표현하고자 한다면 어떤 채색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이런 내용은 독자에게 진심으로 전해주는 노하우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저자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다. 비교는 고통의 시작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예전에 쇼핑몰 창업과 관련된 책과 이 책을 비교하면, 성질이 난다. 이 책이 내가 예전에 봤던 책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은 책이름이 사업계획서인 만큼 전략서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어디에서 상품을 도매하고 어디와 택배계약을 맺고 이런 구체적인 내용들이 있다고 하기보다는 어떻게 자기네 쇼핑몰을 알리고, 어떻게 상품을 소비자에게 표출해서 판매할 것인지 등 이런 내용이 나와 있다. 그래서 “물건 어디서 사와서 팔지?”, “일단 작게라도 시작해보자! 계획은 하면서 변경하거나 세우면 되고!” 이런 생각을 하는 독자에게 있어서는 직접적인 도움을 얻는 건 쉽지 않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치열한 전략이 있어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런 말이 나와주길 바란다면 이런 부류의 책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까 일단 무언가를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있어서 이 책은 그 뒤에 잠시만요! 이러면서 전략을 짜주는 그런 스타일의 책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사람의 두뇌가 옵션이 아니라 계속 머리를 굴리고 굴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게 이 책의 특징이 아닐까 한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나름대로 한 번이라도 읽어보고, 실패의 요인을 줄여가고자 한다면, 이 책이 어느 정도 도움을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