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진 여윳돈이 많지 않아 소액으로 땅을 구입할 수 있다면 그러하고 싶다. 관련된 정보가 담긴 책을 보고픈 차에 이 책ㅇ르 보게 되었다. 겉표지를 보면 네이버 검색창에 <자수성가 공부방>이라고 입력하면 된다고 한다. 보통 뭐라 하거나 말거나 그러거나 말거나 하는데, 호기심에 궁금해서 한 번 검색해봤다. 보니까 네이버 카페명이 아니라 저자가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인터넷사이트가 나온다. 사이트 대충 들여다보니까 여러 사진이 나오기도 한다. 귀차니즘에 일일이 클릭해보지는 않았다. 내가 알기로는 인터넷 사이트 개설후 운영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뭐 그런가보다 하기로 했다. 나는 그 사이트를 보는 것보다는 책에 나온 내용이 우선이라서 책내용이나 보기로 했다.




책에서는 초반부에 저자가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에 대해서 나온다. 땅과 무관한 내용이기도 했는데 저자가 어떻게 돈 버는 법을 깨우쳤는지를 알 수 있는 내용이다. 그 부분을 보면서 굳이 땅이 아니더라도 무언가 이득을 얻으려고 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 지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책에서는 어떤 땅을 사는 것이 유리한지에 대해서 나온다. 길게 늘어지지 않고 직설적으로 말해서 좋다. 왜 그런 땅을 사양하는지에 대해서도 나와서 좋다. 책 내용 일부를 보면 도로와 가까운 땅을 사라고 나온다. 내가 주위에서 듣기로는 농지용으로 땅을 구입하려거든 최대한 도로와 떨어진 땅을 사라고 하고, 도로와 떨어진 농지가 더 비싼 경우로 알고 있다. 왜냐하면 도로에서 오염물질이 농작물에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농지용으로는 도로와 떨어진 땅을 선호하는데, 이 책에서는 토지투자용으로는 그 반대의 예를 말하고 있다. 이런 부분은 볼펜으로 밑줄을 긋든지 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책 내용을 살펴보다 보면 저자가 하마터면 뭐뭐 할 뻔 했다는 내용도 나오기도 해서 이런 부분은 실전용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서 부동산 투자할 때 주의하면 좋을 것 같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그 부분은 나에게 있어서는 도움되는 내용이었다.


투자하는데 있어서 주의할 점도 나와 있는데, 왜 그러한지 이유도 나와 있다. 그 내용을 보고나면 끄덕끄덕 하게 될 것이다. 이런 내용도 살펴보면 좋다.


기본적으로 어느 땅을 투자할 것이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