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식품기사.산업기사 필기 필수이론 + 과년도 기출문제 - 기사+산업기사 기출문제 수록ㅣ무료 동영상 강의·CBT 모의고사 제공
권유진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에서 자격증 교재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무슨 책인지 보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응시자격 요건을 보니까 나 같은 경우에는 식품기사 뿐만 아니라 식품산업기사 모두 응시할 지격이 못 된다. 식품산업기사 요건을 보면 자격소지 여부에서 <기능사 이상의 취득후 1년 이상>이라고 나와 있다. 혹시 식품기능사가 있는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까 <식품가공 기능사>라고 있다. 기능사 이상이라고 했을 때 식품가공기능사를 말한 건지 모르겠다. 책을 보면 <다른 종목의 산업기사 이상자격 취득자>라고 나와 있는데, 그렇다면 <사무자동화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라면 식품산업기사 자격증 응시가 가능한 건지 모르겠다.


응시자격 경력을 보면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에서 2년 이상> 이렇게 나와 있는데,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는 건지 나는 잘 모르겠다. 이 책에서 응시자격요건이 어떻게 되는지 그런 상세한 내용까지 알려준다면, 식품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할지 말지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이고, 이 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응시자격 요건이 너무 간략하게 나와서 이런 부분이 내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쉽다.


식품가공기능사라는 자격증이 있다는 게 인터넷 검색해보고 처음 알았다. 다음에 시험볼지 말지 생각해봐야겠다. 그런 그렇고 나 같은 경우 당장 식품기사, 식품산업기사를 응시하지는 않더라도, 자격증 도서에서 쏠쏠한 정보를 얻는 경우가 있고, 해커스 자격증 수험서에서도 그런 내용을 살필 수 있었기에, 식품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었다. 이게 아니라면 저거라도 얻으려는 것이 자격증 책을 들여다보는 내 심리라서, 식품기사 필기이론 내용이 어떠한지 궁금했다.



책에서는 식중독균에 대해서 나오기도 한다. 책에서는 영어원문으로 나와 있는 경우가 있다. 일부는 Vibrio 이렇게 나와 있는데 Vibrio(비브리오) 이런 식으로 한글도 같이 병기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전부 그런 게 아니라 일부가 그런 것이고, 영어원문+한글 병기 이렇게 나온 경우가 적지 않으니 책을 보면서 그런가보다 하면 될 것 같다.


책에서는 [먹는물 관리법]에 관한 법에 대해서도 나온다. 그냥 생수로만 알고 있는 것보다 먹는물에 대한 용어구분과 정의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저자 강의와 함께 보면 이해하는데 좋을 것 같고, 나 같은 경우 그냥 눈팅으로 보는 용도로 하려고 하는데, 용어가 좀 생소하게 받아들여져서 그렇지 그런가보다 하면서 보면 어느 정도 혼자 봐도 이해는 되는 편이기는 한데, 화학식 나오는 부분에서는 좀 어렵긴 하다.


필기 이론서에서 해당 필기이론을 기출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경우도 있기도 하다.

이론과 기출문제 따로 분권되어 있다. 기출문제는 문제 다음에 해설 답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격증준비를 할까말까 고민중인 경우에는 그냥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 얻는다는 식으로 훑어보다보면 식품기사, 식품산업기사 자격증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