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가장 많이 겪는 회사 소송 33 - 모르고 있다 터지면 회사가 휘청이는 소송 사건을 한 권에 CEO의 서재 37
김민철 지음 / 센시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생활 적응하는 게 힘들 경우 내 장사를 해야 한다. 그렇지만 내 장사를 하더라도 법에 잘못 걸려들게 되면 오히려 망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관련된 법률을 알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책이름처럼 대표적인 소송과 거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온다. 실제 사례를 통해서 그런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일부 용어에서는 한자로도 병기되어 있어서 해당 용어가 무얼 가리키는 건지 이해가 잘 안 되던 독자에게는 해당 용어 뜻이 뭔지 연상하는데 도움될 수 있겠다. 요즘 책을 보면 한글로만 나와 있는데, 한자도 같이 병기해 준 게 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책에서는 중대재해법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내 개인적으로도 내가 사장은 아니지만, 뉴스 볼 때마다 저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건지 간간히 궁금하긴 했었다. 이 책에 나온 내용을 통해서 저런 경우에는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살필 수 있었다.


책을 읽어보면 느낄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어떤 소송이 벌어질 때는 그런 소송이 벌어지기 전에 예방책을 대비해놓는 것이 최고의 해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그런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막상 닥치면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특기 법률상 분쟁이라면 머리만 하애지다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여 손실 입을 우려가 있다.


독자가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다. 내용은 무겁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서 법률 분야에 대해 미리미리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다. 아는 게 힘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든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나는 이 책을 유용한 정보가 담긴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