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동네 식당 만들기 - 매출 대박 가게를 만드는 비법
우노 다카시 지음, 박종성 옮김 / 비즈니스랩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당차릴 생각이 있어서 매출 올리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다. 저자가 일본인인데, 한국 음식업소 이용문화와 비슷할지 아닐지 궁금하기도 했다. 문화차이가 있겠지만 활용해볼만한 내용이 있다면 참고하려고 했기에, 아이디어가 다양한 편에 속하는 일본음식업소는 어떻게 매출을 올렸을지 그 내용이 궁금하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여러 식당에서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 그런 내용들이 나와 있다. 식당 메인메뉴를 정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식당운영에 있어서 직원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 손님은 또 어떻게 대할 것인지에 대해서 나온다. 일부는 그냥 말하지 않아도 알 법한 내용이기도 하지만, 생각해보면 그 말이 다시 한번 되새겨지기도 하기도 했다.


 식당운영도 알고보면 사람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익히는 것인데, 어떻게 하면 한 번 온 사람이 다시 또 오게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한번 왔던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끌어오게 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실행하는 실험실(?)이기도 하다. 식당운영에 있어서는 음식의 맛 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태도 또한 영향을 미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독자는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응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중요한 문장으로 보이는 부분에는 책에서 알아서 진한 글씨로 되어 있다. 굳이 그 문장이 아니더라도 독자가 이 부분은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다 싶으면 밑줄 긋거나 해서 표시해두었다가 다시 봐도 된다.


식당하는 사람의 심정이 어떠한지 조금이나마 공감할 수 있었고, 기억해둘만한 부분은 다시 한 번 살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