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아라 초6 골든타임 2 : 예비중학 수학 잡아라 초6 골든타임 2
김승태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 조카가 공부하는데 도움주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예비중학생을 위한 책이라는데 어떤 내용인지 성인인 나부터가 궁금했다. 책을 펼쳐봤는데 내가 초등학교 때 이런 내용을 본 적이 있었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곱하기의 기원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내 기억에는 없는 것 같다. 배우지 않았을 수도 있고, 수업시간에 딴 짓하다가 못 들었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 여하튼 곱하기의 기원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만약 내가 어릴 적 초등, 중학교 때로 돌아가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면 나의 수학실력은 늘어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올 칼라판이다. 나 같은 경우 인터넷 서점 책 미리보기 기능을 보지 않고, 예비중학생을 위한 책이라고 해서 초등생 조카를 둔 입장에서 본 건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나름대로 괜찮아보였다. 최종선택은 내가 아니라 조카가 마음에 들어 하느냐. 아니냐 인데, 그래도 내 눈에 일단 들어와야 하는 것 같다.


차근차근 볼 수 있어서 좋다. 경직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학자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내가 학창시절 수학 배웠을 때도 수학자에 대해 소개한 부분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 교과서에서 본 것보다는 이 책을 통해 본 것이 부담이 덜 하고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다.


수학이 일상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서 관련된 예가 나와 있다.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서 생동감이 더욱 생겨서 좋다. 나 같은 경우 큰 기대를 안 하고 봤는데, 성인이 되었어도 내가 모르는 게 많고, 그 동안 초등학교 때 배웠던 것도 다 아는 게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학에 데인 듯한 과거가 있는 사람이 큰 부담 갖기 말고 보면서 성취감을 얻으려고 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보다보면 유식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좋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