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 대체 불가능한 나를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51가지 생각의 기술
이혜운 지음 / 메이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소개를 위해 나온 겉표지 문구를 보면 최정상에 선 5000명을 만나서 그들이 어떻게 성공했고 그들의 성공방식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분석하여 쓴 책으로 보인다. “뭐 뻔한 얘기 아닐까?” 이런 생각도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부자되고 싶고, 하는 일에 성공과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혹하게 만들어서 그 내용이 어떠할지 궁금했다.


일의 법칙이라고 하지만, 책 내용읽어보니까 자기계발서에 속한다. 국내외 인물들의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 나오는데, 이름만 말하면 TV를 자주 보던 사람이라면 알 법한 사람들의 생활방식에 대해서도 나온다. 그들의 생활 방식을 살펴보면 그래서 성공했나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아무렇지 않은 습관으로 보이는데도 그런 습관이 차곡차곡 쌓여서 좋은 결과를 이루었다는 생각이 든다. 심리학과 관련된 내용도 나오고, “아! 이 책에 나온대로 이런 식으로 내 생활 방식에 변화를 준다면 나 인생 역시 조금이라도 나아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게 만든다.


 알아두면 좋아보이는 내용에는 깔끔하게 밑줄 쳐두고 나중에 다시 보면 좋을 것 같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으며, 무료한 기분이 들 때 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비교는 고통의 시작>이라는 게 인생 살면서 깨달은 것이지만, 뭔가 잘못된 것 같고, 개선을 원한다면 이런 경우에는 관찰과 비교질(?)을 통해서 인생 개척시도를 해보는 것도 덜 후회되고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