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여기 물 새요! - 누수전문가 이의재의 누수원인부터 법적 분쟁까지
이의재 지음 / 창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기 전에 최근에 집 보일러 배관이 파열돼서 내가 셀프수리 한 적이 있다. 누수 잡는 게 쉬운 일이 결코 아니다. 집에 누수가 발생하면 사람을 미치게 만든다. 누수 잡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누수와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다. 나아가서 일반 가정집에서는 흔하게 보지 못하는 누수현장을 살피기 어려운데 이 책에서는 여러 현장에서 발생하는 누수사례들을 어느 정도 볼 수 있어서 좋다. 누수현장을 찍은 사진들이 나온 누수관련 책들이 시중에 얼마나 나왔는지 나는 제대로 검색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책 내용을 살펴보니까 나름대로 도움돼서 좋았다.


 그런데 일부 사진은 사진에다가 글씨를 써넣어서 어떤 거라고 표기하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들었다. 책을 보면 사진에는 제대로 안 나왔지만 이런 식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 사진도 추가해서 설명해줬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이 책에서는 누수 뿐만 아니라 누수로 인한 법적 분쟁 사례도 나와서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누수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이 책을 보지 않았더라면 누수에 대해서 잘 몰랐을 것이다. 집을 보거나 할 때 어떤 점들을 살펴야 하는지 이런 생각들도 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경우 이 책을 보면서 누수에 대해 어쩔 줄 몰라 하는 독자들에게 차근차근 알려주는 친절한 섬세함을 살필 수 있었다.

 나중에 개정증보판이 나온다면, 추가사례들과 일부사진들을 보완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료함을 느낄 때 가벼운 마음으로 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