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공부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작년에 저자의 2021년판 일주일독 공인중개사 핵심수험서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책과 이 책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했다. 살펴보니까 내가 본 책은 1과목이 아닌 6과목에 대한 핵심 내용과 기출문제가 들어가 있던 책이고, 이 책은 부동산학개론만 집중적으로 나와 있되, 기출문제가 훨씬 더 많이 들어 있고 이론정리 내용도 좀 더 보충되었다. 아무래도 해가 바뀌어서 그런지 몰라도 2021년판 책은 절판된 상태인가보다. 대신에 E-book pdf 파일로 구입해서 볼 수 있는 것 같다.

구성은 기출문제 쭈루룩 나온 다음에 해당이론정리가 나오고, 다른 파트에서 다시 기출문제 쭈루룩 나온 다음에 해당 이론정리 이런 식으로 구성되었다.
편집에 있어서는 작년판과 비교해보면 독자 취향마다 다를 것으로 보인다.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입장에서는 어떤 경우에는 2021년판이 나아보이는 경우도 있었고, 어떤 경우에는 2022년판이 나아보이기도 했다. 다른 건 뭐 그렇다 치더라도 기출문제 풀이면에서는 2021년판 풀이 편집이 내 눈에 좀 더 들어오긴 했다. 2022년판에 나온 기출문제도 2021년판처럼 풀이해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이건 뭐 독자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것이기에 뭐라 말하기도 좀 그렇다.

하지만, 앞서 말했지만 2022년판은 아무래도 한 분야 파트만 집중적으로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2021년판에 비해서 이론설명도 더 보충된 편이라서, 2021년판에 비해서 2022년판을 보면 좀 더 내용을 받아들이기가 쉬워질 것이고, 알아들을만한 게 많아지리라고 본다. 인터넷 서점을 현재 살펴보면, 2022년판은 공인중개사 시험 1차만 나온 걸로 보이는데, 2차도 곧 나오지 않을까 싶다.
스프링철 되어 있어서 쫙 넘겨서 보기 무지 편해서 좋다, <빨리풀기> 라는 팁부분이 있어서 이런 내용도 살펴보면 공인중개사 공부하는데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