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 법 - 압도적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작화법 ㅣ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 법
가가미 다카히로 지음, 박현정 옮김 / 이아소 / 2021년 11월
평점 :

개인마다 타인의 어떤 소질이나 능력을 부러워하는 대상은 저마다 다를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 그림그리기에 혹하게 된다. 그림그리는 법에 대한 수많은 책들이 나오곤 하는데, 애니메이션 하면 일본이 생각나기도 한다. 일본 애니메이션 그림관련 책을 보면 특정한 신체 부위를 다양한 각도나 자세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책들이 있긴 하다. 이번에 내가 들여다보게 된 책은 손을 집중적으로 다룬 책이다. 어떻게 하면 손을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는지 그런 방법에 대해 나와 있다.

인터넷 서점 책미리보기 기능을 제대로 보지 않은 상태에서 이 책을 흑백판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책을 받아보니 올칼라판이었다. 책종이질을 보면 속지가 코팅(?)된 정도로 시간이 많이 흘러도 쉽게 변색되지 않을 것 같아서 좋았다. 책가격이 은근 부담스럽긴 하지만, 그만큼 종이질적인 면에서 보자면 어느 정도 수긍할 수도 있으리라고 본다.

손을 그릴 때 어떻게 그리는지 저자 나름대로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어디를 살려야 하는지 키포인트를 짚어주고 있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책을 읽어보면 나 같은 경우 “아~!”이런 감탄사가 마음 속으로 나올 정도로(매번은 아니고 듬성등성) 책 속에서 섬세한 눈썰미를 엿볼 수 있었다. 특징을 살릴 수 있는 키포인트를 알려줘서 내게는 그만큼 반가웠고, 책에 나온대로 반복해서 차근차근 그리다보면 분명 진전히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보여서 좋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