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3 - 약수, 배수, 소수에서 페르마의 정리까지 ㅣ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3
정완상 지음, 김민 그림 / 성림주니어북 / 2021년 11월
평점 :

조카 수학공부하는데 도움주고 나 또한 수학공부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시리즈로써 이전에 나온 1, 2권은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나 같은 경우 3권부터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차근차근 읽다보면 크게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편이다. 초등생을 대상으로 해서 그런지 그림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것 같다. 개성있게 그린 그림인데, 모나지 않아서 보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만화 위주로 나올 줄 알았는데, 만화가 3분의 1 정도, 글이 3분의 2 정도의 비율로 구성된 편이다. 처음 순서대로 차근차근 보는 게 좋아 보인다. 그래야 수학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되기 때문이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책을 계속해서 보려고 하기보다는 컴퓨터 게임처럼 즉각적으로 보상받고자 하는 성향이 커서 책을 보는데 집중부족 또는 인내심 부족이 보이곤 한다. 이렇게 되다보면 집중을 더 해야 하는 수학 같은 경우 수학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도 있다. 이런 와중에 이런 만화가 나오면서도 친절하게 설명한 대화형식의 글을 읽다보면 개념정리하는데 적잖은 도움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책 쪽수가 많지 않은 편이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보일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책이 두껍다고 해서 아이들이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어쩌면 그리 많지 않은 쪽수는 아이들에게 책을 보았다는 성취감을 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다루는 약수, 배수, 소수는 중학교에서도 다루니까, 쉽게 설명한 이 책에 나온 내용을 통해서 수학개념을 익히는데 나름대로 도움될 것 같다.
보니까 시리즈로 나올 것 같기도 하고, 다음에는 어떤 책이 나올지 궁금해지긴 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