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퓨전360(Fusion 360) with 3D프린터 기본편 한글판 - 피젯스피터, LED명패, 만능연필꽂이 만들기
갓쌤(이건호) 지음 / 잇플ITPLE / 2021년 10월
평점 :
3D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익히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내 개인적으로는 부서져서 보완해야 할 장난감 부속이라든지, 만들고 싶은 걸 만드는데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싶다.
책 첫부분을 보면 어떤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게 안전상 좋은지 알려주고 있다. 하긴 물질을 녹여서 제품을 만드는 건데 그게 몸에 유해한지 그렇지 않은지 궁금하기도 했다. 왕초보자가 무작정 3D프린터를 들여놓는 것보다 어떤 프린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게 좋은지, 사용상 주의할 정보를 간략하게나마 알려주고 있다.
첫부분이 조금 지나면 퓨전360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 직접 사용해본 프로그램은 아니라서 이 프로그램이 궁금했다. 개인사용자에 한해서 1년 갱신용으로 무료라고 한다. 일부 사용상 제한이 있다고 하는데, 역시 세상에는 공짜가 없는 법이다. 책을 통해서 운영체제가 32비트가 아닌 64비트에서만 작동한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이 내용을 몰랐다면 왜 퓨전360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동작하지 않는지 원인을 찾지 못해 스트레스 받았을 것 같다.
보다보니까 프로그램이 살짝 낯이 익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오토데스크사에서 나온 프로그램인가보다.
책 중간중간에 단축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어느 정도 익숙해지거나 빨리 무언가를 만들고자 할 때는 시간단축이 필요한데, 이런 단축키를 알려줘서 좋다.
책을 보니까 유튜브에서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 동영상 강의를 보는 걸 귀찮아해서 책으로 보는 걸 더 선호하는 편인데, 책으로 보면서 어느 부분이 궁금하다면 저자의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어떻게 하는 건지 살펴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초보 독자를 위해서 차근차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편이라고 본다. 올칼라판이라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진행해나가야 하는지 책에 나온 순서대로 만지작 하다보면 퓨전360을 익히는데 그만큼 도움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