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 보이스 - 브랜드를 만드는 목소리 코칭
이진선 지음 / 걷는사람 / 2021년 6월
평점 :
나는 얼굴 잘 생긴 사람들이 부럽지 않다. 왜냐하면 젊었을 때 나름대로 잘 생겼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ㅎㅎ. 그렇지만 목소리 좋은 사람들은 좀 부럽다. 목소리 좋다는 말은 그렇게 들어본 적이 없다. 언제 듣더라도 발음이 또박또박 잘 들리는 그런 사람들의 목소리가 참 부럽다. 명확하고 좋은 발음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다룬 책을 보고 싶었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나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나름대로 실용적인 내용을 다루었다고 평하고 싶다. 티슈를 이용한 발성법 훈련도 있고 나름대로 유용해보인다. 글도 써봐야지 느는 법이고 말도 해봐야지 느는 법이다. 생각해보니까 발음연습도 계속 해봐야지 느는 것 같다. 왜 이걸 몰랐을까?
필요한 부분에 밑줄 그으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책에 나온 순서대로 보는 것이 좋다. 목소리에 좋지 않은 것들도 살펴보면 좋겠다. 고음을 자주 내는 것이 목소리에 좋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요즘 같은 경우에는 너튜브 동영상으로 목소리 코칭 영상을 볼 수도 있는 것 같은데, QR코드 방식 같은 걸로 강의 영상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내가 너무 공짜를 바라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적잖이 있긴 하지만, 책으로만 보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뉴스 댓글 보면 문해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책을 보면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해서다. 뭐 그렇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게 쓰여 있어서 이해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다.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으며, 책에 나온대로 꾸준히 연습한다면 처음보다는 목소리가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나름대로 실생활에서 유용한 실용적인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