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1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이수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빛미디어의 맛있는 OOO 시리즈다. 애프터 이펙트 CC2021은 어떻게 구성됐는지 궁금했다.


책받자마자 나 같은 경우에는 뒤쪽을 후다닥 넘겼다. 책 맨 뒷부분에는 단축키에 대해서 나와 있었다. 그리고 책 뒤쪽을 잘라서 책상에 세워놓고 볼 수 있는 내용도 있었다. 색인도 있었다. “음! 그렇지. 책이라는 건 말이야. 이렇게 단축키를 한 곳에 모아놓고 독자가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야지! 좋아좋아!” 역시 마음에 들었다. 책에 단축키 모음이 없다는 건 화장실에서 일 보다 만 느낌이랄까? 일단 이 부분 마음에 들었다.


예제소스는 한빛출판네트워크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로그인 안 하고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좋다. 귀차니스트에게는 로그인도 귀찮고 개인정보 노출 우려도 없어서 좋다. 용량은 258M 정도 된다.


책은 실제 캡쳐사진과 해당 사진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었다. 캡쳐사진과 설명에는 각각 동그라미 숫자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해당 각 번호에 맞게 따라서보다보면 어떻게 하는 것이라는 걸 금방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에는 별로 생각하지 못했던 건데, 이거 은근 반할 만한 편집이다. 책 옆면에는 지금 어디 보고 있는 단계라는 인덱스 기능이 있다.


누구 주도로 편집한 건지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상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음에 든다. 애프터 이펙트 독자수요가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2021.03.18. 현재 가격 24,000원 착한 편이다. 내가 공부하려고 구입한 자격증 책 올블랙판 종이질 별로인 책이 이 책보다 더 나갔다. 그 책은 수요가 적어서인지 타산이 안 맞는지....종이질이나 책가격도 내 딴에는 별로였다. 이 책은 올칼라판에다가 종이질도 굿이다. 이 정도의 책이라면 책페이지와 책재질 고려하면 착한 가격이라고 본다.


책을 볼 때 출판사명 한 번 살펴보는 편인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고 했는데,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다른 독자들은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는 이렇다.


설명과 사진에 숫자를 넣어서 가독성을 높이려 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높이 산다. 책 중간중간 [기능 꼼꼼 익히기]에서는 왕초보 이펙트 독자가 놓치는 부분이 무엇인지, 이펙트를 많이 다뤄본 저자가 알려주는 팁을 살피는데도 쏠쏠한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