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손실 제로의 법칙 - 손실은 최소화하고 성과는 극대화하는
시미즈 가쓰히코 지음, 권기태 옮김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살면서 수많은 기회를 얻고 잃는다. 나 역시 수많은 기회를 얻고 잃었다. 후회하는 일들이 많고 후회하는 시간들을 보내고 다시는 후회를 하지 않도록 다짐을 하지만 기회를 또 놓치고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면서 자존감도 슬슬 떨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후회를 줄이고 내게 온 기회를 잡고 발전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내가 처음 이 책 이름만 봤을 때 금융투자에 관한 책인 듯 싶었다. 책이름만 봤을 때 금융투자에 대한 놀라운 비법 같은 게 있다고 과장하는 그런 인 책이 아닐까 싶어서 처음에는 이 책을 안 보려고 했는데, 책 겉표지에 나온 작은 글씨와 인터넷 서점에 나온 책소개글을 살펴보니, 그런 내용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을 보면 어떤 걸 결정하는데 있어서 저자의 글을 뒷받침할만한 여러 사례와 저명한 사람들의 글들이 있다. 내 개인적입 생각에서는 한 분야의 내용만 있을 줄 알았는데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지식들이 열거되었다. 책에 나온 각 분야 사람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아! 나도 저건 따라 해봐야겠다.”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통찰력을 길러주는 느낌이랄까 그렇다.


내 개인적으로 자기계발서 분야에서는 일본인이 쓴 책들은 어떻다는 편견이 있어서 잘 안 보려고 했는데, 이 책은 이런 나의 편견을 벗어난 책이었다. 근거에 기초를 둠으로써 저자의 생각이 허위 과장된 느낌이 들지 않았다. 내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나에게 도움될 만한 정보가 들어있었다. 이 책에 나온 내용을 참고하여 실행해본다면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일들에 대한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