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ㅣ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교재로 잘 알려진 에듀윌에서 나온 부동산 공법 기본서는 어떠한지 궁금했다. 책을 살펴보니 역시 공시법 교재에서 본 것처럼 좌우양쪽 사이드를 잘 활용하고 있다. 양쪽 사이드에는 <기출지문OX>문제 뿐만 아니라, 해당 이론(≒법)에 대한 <추가> 법률 등이 쓰여 있다.
부동산 공법 이 책도 해당 파트가 시작될 때마다 <한 눈에 보는 체계도>가 있어서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 것인지 짐작하고 공부해나갈 수 있다. 글씨색은 다른 기본서시리즈와 같이 검정과 녹색으로 구성되었다. 장시간+장기간 공부하는데 눈의 피로가 덜 할 것 같다.

에듀윌 교재의 장점으로 볼 수 있듯이, 이 책도 두꺼운 책을 상+하권으로 쉽게 나누어서 볼 수 있다. 책을 펼쳐볼 때마다 해당 내용이 몇 회 기출되었는지도 확인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출제 문항 수도 살펴볼 수 있다. 간혹 그림이 나오기도 하는데 깔끔하게 그림도 잘 그려진 편이다..
세법과 공시법에 관한 서평에서 쓴 것처럼 이 책도 이론(≒법)+기출&예상문제로 구성되었다. 문제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이론+문제 이런 식이다. 내 개인적인 타입은 문제는 해당 단원 끝나갈 때 몰아서 보는 걸 선호하는 타입이다. 이런 독자마다 선호하는 구성타입이 다르고 다른 수험서에도 보면 이런 식으로 구성된 경우가 있기에 뭐 그러려니 한다. 좌우 양쪽 사이드를 보면 기출지문OX 뿐만 아니라 <정리>라는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내용을 살펴보면 공부하면서 정리하는데 도움될 듯 하다. 이 책 공인중개사 교재 시리즈 파트마다 첫부분을 보면 출제경향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 부분을 살피면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공부할 것인지 생각하는데 도움될 듯 하다. <BEST 출제키워드>라는 내용도 있어서 짚어주는 부분을 잘 살펴봐도 좋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