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 - 2007, 2010, 2014, 2016(NEO), 2018, 2020 모든 버전 활용 가능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일하다가 한글 문서 작성하는 경우가 많고 막히는 경우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보고 싶던 책이었다. 인터넷 서점 살펴보면 보통 한글+워드+엑셀+PPT 이렇게 통합적으로 구성된 책이 있다. 그 책 나름대로의 장점도 있겠지만, 세분화해서 알려주는 책도 보고 싶었다. 이 책은 한글 2020 버전에 대해서 알려주지만, 그 이하 버전에서도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혹시나 이 책에 나온 대로 실행해봤는데 해당 입력방법이 없다면 그것은 버전이 낮아서 그런가보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될 듯싶다.




 2007 버전부터 적용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2002 버전도 적용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버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무시하고, 이 책의 내용만 잘 따라해보면 좋을 듯싶다.


독자마다 느끼는 게 저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내 개인적인 입장에서 말하자면 책 설명은 어수선하지 않고 깔끔하게 설명하는 편이다. 책을 보다보면 순서에 의해서 보면서 사용법을 익히려고 하게 되는데, 책 설명이 어수선한 느낌을 줄 경우,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머리가 복잡해지게 되는데, 이 책은 한 면에 왼쪽 설명, 오른쪽 그림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정돈된 느낌, 차근차근 차분하게 배울 수 있는 느낌이 든다. 내 개인적으로 이런 느낌을 주는 책을 선호하는 편인데, 내가 처음에 기대했던 것보다 만족스러웠다. 사실 나는 책을 보면서 좀 살짝 놀랬고, 칼라판으로 설명하는 책인데도 나에게 차분함을 준다는 게 신기했다. 그래서,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니 “아! 내공이라는 게 그냥 쌓인 게 아니었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 책 크기가 A4사이즈보다 작은데 글씨를 더 크게 해서 B4사이즈로 나온다면 큰 글씨를 선호하시는 노인층들 지도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건 뭐 내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다.


예제파일은 정보문화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 없이 다운받을 수 있어서 좋다.

파일 하나다운 받으려고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한다는 것도 번거로운 일인데, 그렇지 않고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좋다. 용량은 약 47~48MB 정도 된다.


책 뒤에는 색인이 있어서 찾고자 하는 단어를 찾아보면서 설명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