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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의상 다양하게 그리기 - 동작과 주름 표현법
라비마루 지음, 문성호 옮김, 운세츠 감수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10월
평점 :
그림에 있어서 ‘옷빨’은 무시할 수 없다. 패완얼(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하지만, 그 말도 어느 정도 맞지만, 옷을 잘 그릴수록 그림 그렸다는 기분이 든다. 캐릭터 옷 잘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기도 했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도서분야로 잘 알려진 AK커뮤니케이션즈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다. 독자마다 평은 다를 수 있겠지만 뭐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는다고 본다. 이 정도만 그린다면 나는 이성한테 호감을 얻을지도 모른다 의상 주인공들은 하나 같이 만찢남 캐릭터들이다. 다들 이목구미가 뚜렷하다. 비현실적인 눈을 가진 경우가 흔하지만, 좀 재수없어(?) 보이는 캐릭터 1명 빼고는 조각남녀들이다. 옷빨이 산다는 건 어느 정도 몸이 될 때 가능한 얘기이기도 하다. 의상이라고해서 나 같은 경우 옷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신발도 그리는 방법까지도 나온다. 이 부분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었는데, 마음에 들었다. 단순 캐주얼부터 교복, 정장까지 캐릭터 자세별 잡힐 수 있는 주름의 모양을 보여준다. 책을 보다보면 어떤 틀이 나온다는 걸 보여주기도 한다. 처음부터 상세하게 그린다고하기보다는 일단 어떤 틀을 보여줌으로써 아! 저런 틀을 유지하려고 하고, 이런 틀을 살피면서 그리게 되면 어떤 각도가 나오겠다는 이런 생각이 들게 만든다. 틀과 관련된 색상은 검정이 아닌 분홍색으로 그려져 있다. 분홍색으로 표시된 것들이 키포인트가 아닐까 한다. 이런 점들을 잘 살펴보면 좋을 듯 하다.
그런데 어떤 커다란 인형을 뒤집어썼을 때와 같은 이벤트성으로 입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의상이거나 배부른 사람들이 옷을 입었을 때의 의상은 아쉽게도 나오지 않는다. 책에 나온 캐릭터들 맵시 있는 몸이다. 그런데 이 책에 나온 기본틀만 잘 다지려고 한다면 그리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에 나온 의상의 주름틀을 살핀다면 응용이 가능할 듯 하다.
캐릭터의 자세별 의상 그리는 기술을 알 수 있어서 도움되고 좋다. 처음부터 그림 그리는 게 어렵다면 미농지를 위에다가 놓고 따라 그려보려고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그림 그리는 법을 다룬 책들은 나에게 있어서 신세계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내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마음에 들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