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레벨업 - 즐겁게 읽기만 해도 구동사의 원리가 보인다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영어를 원어민처럼 말하려면 구동사로 표현해 보라고 하는데 <만화로 배우는 영어구동사 레벨업>은 구동사 표현에 맞는 만화를 보며 구동사를 재미나게 익힐 수 있어요.

구동사는 전치사나 부사가 동사와 만나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내는데 원어민들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 방식이에요.

원어민들은 매일매일 구동사를 사용하고 영화, 음악, 드라마, 유튜브에서도 많은 구동사가 사용되는 걸 볼 수 있어요.

구동사 표현은 익숙지 않아 외웠다가도 잘 잊어버리게 되더라고요.

영어 구동사를 만화로 익힐 수 있다고하니 흥미가 가요.


<만화로 배우는 영어구동사 레벨업>은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100개의 구동사가 상황별로 나눠 실려 있어요.


챕터마다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 구동사 표현인지 설명을 하고 구동사 표현 QR를 찍어 본문 내용을 들을 수 있어요.

하루 일과의 시작과 마무리 편에서는 오늘 배울 구동사 표현과 그에 맞는 그림이 그려 있어요.

그림을 보면서 이런 상황에서 쓰이는 구나 유추해보고 구동사 표현이 들어간 문장을 익혀요.

잉툰TV그림이 상황에 맞게 재미나게 그려져 있어 상황별 그림보는 재미도 있어요.


sleep in 이라는 표현만 보면 왜 이 구동사가 늦잠자다, 늦게까지 자다라는 뜻인지 유추하기 힘든데 다음 페이지에서 구동사의 원리를 설명해주니 뜻을 이해하기가 좋아요.

sleep은 자다, in은 안에 더 머물다라는 뉘앙스를 주는데 아침을 넘겨 늦게까지 자는 편안한 상황에서 sleep in은 늦잠 자다, 평소보다 더 오래 자다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해요.

동사의 뜻과 전치사의 뜻을 각각 설명해주고 두 단어의 연결 뜻을 읽다보면 왜 이런 표현이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어요.

구동사의 원리를 파악한 후 주어진 표현을 반복해서 말하고 문장도 5번 반복하며 읽고 체크해요.

자꾸 입으로 말해보고 상황도 떠올려보고 반복하다보면 익숙해지더라고요.

표현이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연습한 후 우리말을 보고 써보는 시간을 가져요.

손으로 써보며 다시 한번 표현을 머리속에 익혀요.


나 어제 피곤해서 기절했어라는 표현 많이 쓰는데 이 표현이 나와서 너무 재미있어요.

passed out이라는 표현은 안 잊어버릴것 같아요.

아이들에게도 이 표현을 쓰면서 엄마 어제 피곤해서 기절하듯 잤어라고 말했어요.


빵 터지다 crack up, 병에 걸리다 come down with, 붓다 부풀어 오르다 swell up, 외식하다 eat out, 뽑다 제거하다 pull out 등 실생활에 쓰이는 유용한 표현들이 가득해요.



외국어는 반복이 중요해요.

오늘 외운 내용이 하루 지나면 잘 생각이 안나더라고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반복해주고 다음날 배울 내용을 다시 익혀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학습한 영어 구동사 100개가 정리되어 있어요.

기억나는 것은 체크하고 기억나지 않는 것은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요.

잘 익혀지지 않는 구동사 표현 <만화로 배우는 영어구동사 레벨업>을 통해 이미지와 함께 재미나게 익힐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