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 영국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박시연 외 지음, 최우빈 그림, 전국지리교사모임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카트 타고 세계를 달리는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2>로 영국을 여행해 보았어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전국지리교사모임 선생님들이 쉽고 재미있게 세계 이곳저곳의 이야기를 들려줘요.

카트라이더 친구들과 함께 지리를 통해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학습 만화예요.

전통과 역사의 나라 영국, 해리 포터, 해가 지지 않는 나라, 홍차, 산업 혁명, 프리미어 리그, 여왕, 영국 근위병의 상징인 검은색 털모자, 런던, 이층버스, 비틀스가 생각나는 나라예요.

<카트라이더세계대모험>은

초등학교/중학교 역사.지리 교과서의 중요한 내용을 모두 담았고

각 나라의 랜드마크를 여행하며 유명 관광지와 명소를 체험할 수 있어요.

풍부한 사진 자료로 영국 현지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역사와 지리 문화 지식을 알차게 공부할 수 있어요.

<카트라이더세계대모험>은 아이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나라별 전공 교수님들이 학습 내용을 감수했어요.



책과 함께 제공된 영국지도에는 지역별 명물과 명소가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영국을 이해하기 좋아요.



영국은 어떤 나라인지 첫 소개가 나오고 요크 지방, 이스트미들랜즈, 노스웨스트 잉글랜드, 런던 지역에 있는 중요한 건물들과 인물, 사건들이 재미난 이야기와 함께 전개돼요.



악당, 블랙 컴퍼니가 설치한 포털을 해체하기 위해 영국에 도착한 다오 일행.

포털이 숨겨진 지역을 방문하며 그곳에 유명한 건물들을 소개하고 역사적 사건도 알려줘요.



영국의 명칭도 배우고 통화와 면적, 인구, 시차, 대표 관광지를 알 수 있어요.



유럽 북서부에 위치한 영국은 17세기 말 의회의 권력을 강화시키는 권리 장전을 승인하며 의회 민주주의의 발상지로 떠올랐고, 18세기에는 산업혁명으로 기술 발전을 이루며 19세기에는 광활한 식민지를 개척하여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별명을 얻은 영국.

유니언 잭에 담긴 의미도 배웠어요.

유니언은 '연합'이라는 뜻, 잭은 배 앞에 국적을 나타내기 위해 다는 깃발을 부르는 말이라고 해요.

유니언 잭에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의 깃발이 모두 담겨 있는데 과거에 잉글랜드가 두 왕국을 병합하면서 세 왕국의 깃발이 하나로 합쳐졌다고 해요.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에서는 풍부한 실제 사진들을 많이 담고 있어 그림으로 보는것과는 다른 생생한 느낌을 받을수 있어요.

트래펄가 광장 사진과 함께 설명이 담겨 있어 풍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유명한 시계탑, 빅벤이 있는 웨스트민스터 궁전이 참 멋져요.

영국을 방문하게 된다면 들러보고 싶은 곳이에요.



도시의 지도를 확대해 책에 나왔던 건물의 위치와 특징을 다시한번 간략하게 소개해줘요.



상식 레벨 업에서는 인물 소개와 축제, 역사적 사건, 유명한 장소를 추가해서 설명해 주는데 영국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어 좋아요.

윈스턴 처칠에 대한 인물과 영국 총리가 일을 수행하는 집무실 겸 임기 중에 생활할 수 있는 관저로 이용되는 다우닝가 10번지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요.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영국 박물관 안내도도 나와있어요.

진귀한 전시품 대부분이 영국 제국주의 시절, 자국의 식민지 및 침략한 국가에서 약탈해온 유물이라 우스갯소리로 '영국 박물관에는 영국의 유물이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해요. 많은 나라에 유물을 가지고 있는 영국이 그 나라에 유물을 반환해 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은 교과서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 책을 읽으면 영국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아이들과 영국에 대해 재미나게 읽을 수 있어 좋았어요.

처음부터 글밥이 많은 책을 접하면 거부감이 있을텐데 재미나게 영국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어요.

더 알고 싶은 내용들은 좀 더 깊이 있는 책에서 보면 될것 같아요.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고 폭넓게 살펴볼 수 있는 학습만화로 너무나 좋은것 같아요.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