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oca 1 : 핵심동사 콜로케이션 - 탑보카 최우선 영단어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위해 영단어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동사부터 학습하면 문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뿐 아니라 영작할때도 수월한것 같아요.

하나의 동사에 여러가지 뜻이 있는데 그 뜻만 달달 외운다고 문장의 의미를 다 이해할 수 없는것이 동사같아요.

책에서 ask 예를 들었듯이 대표적 의미 '묻다'와 '요구하다'만 가지고서는 문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렵고 원하는 영작을 할 수 없는게 맞는것 같아요.

동사는 그 종류와 의미에 따라 그 뒤에서 나오는 구조를 결정하기 때문에 단순히 의미에 대한 정의만을 암기해서는 안되는데 '구조적 병치(structural collocation) 혹은 패턴이라고 하는 우리가 아는 구동사 표현이 책 속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하나의 동사 뒤에 어떠한 문법적 구조나 어휘들이 따라오느냐에 따라 동사에 의미가 달라지는데

<Top Voca> 최우선 영단어 1편 핵심동사 콜로케이션에서는 사전에 나오는 동사의 규칙 패턴들이 소개되어 있어 사전 대신 <Top Voca>로 동사를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책에서는 가장 먼저 알아야할 391개의 핵심동사를 담았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1300여 개의 콜로케이션과

회화와 독해에 사용되는 2800여 개의 필수 예문을 담았어요.


책을 시작하기전 ask 동사와 come 동사로 가장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어 보라고 예시가 나와 있는데 어떤 단어를 써야할지, 동사를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막히더라구요.

머리속으로 대충 생각해보고 뒤에 답을 보니 동사와 같이 연결되는 전치사 또는 패턴들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완전한 문장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답을 보면 이렇게 표현하는구나하고 고개가 끄덕여지지만 막상 혼자 표현하려고하면 쉽지 않은것 같아요.

그래서 정확한 패턴을 알아야 영작을 할 수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있는것 같아요.

하나하나 자세히 쓰임을 익히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한국어 - 영어 순서로 예문이 실려 있어 영작하는 습관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알파벳 순서로 인덱스가 나와있어 찾고자하는 동사를 찾아 패턴을 익힐 수 있어요.


address 라는 동사는 주로 주소를 적다라는 표현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동사 뒤에 명사가 와서 다양한 의미에 뜻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address A as B, address A to B 패턴에 따라 동사에 의미가 달라져요.

해석을 하다보면 동사의 뜻은 알고 있지만 문장을 보면 해석이 안될때가 많아요.

아직도 동사의 패턴에 따라 동사가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정확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일인것 같아요.

<Top Voca> 핵심동사 콜로케이션을 통해 많은 예문을 접해보고 영작하는 연습을 해야 동사의 여러가지 의미를 파악할 수 있을것 같아요.


파생어와 예문도 나와 있어 같이 익히면 좋아요.


평소 자주쓰는 동사들에 중요한 패턴을 한 곳에 정리해서 필요할때마다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Top Voca>에 핵심동사 콜로케이션이 정리되어 있어 넘 좋았어요.

QR코드를 찍어 MP3를 다운받아 내용을 들을 수 있어요.

사전에 나오는 동사들 중 중요한 동사들만 모아 동사에 패턴을 익히고 다양한 예문을 접할 수 있는 <Top Voca>로 동사 공부하면 좋을것 같아요.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