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지금, 여기, 명상 - 시끄러운 세상 속 가장 고요한 나를 찾는 법
라윤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지금, 여기, 명상🧘🏻♀️
저자: 라윤
🔖
저자는 꽃다운 20대 때 하루를 살아내는 것만으로도 녹초가 되었고, 잠을 자도 피로는 풀리지 않았고 아침에 눈을 뜨면 온몸이 천근만근 무거웠고 몸이 마치 물에 젖은 수건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사소한 말에 불쑥 짜증이 나면서 이유 없는 불안이 밀려왔고 가끔은 내가 아닌 또 다른 무언가가 내 안에서 움직이고 있는 기분마저 들었다고 합니다.
갑상선 이상 진단을 받고 꽤 힘든 시간들을 보내며 삶을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책의 구성은 단순한 명상법 소개를 넘어 실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짧은 호흡 명상, 몸을 관찰하는 연습,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경계를 지키는 법 등 실천 가능한 조언들이 곳곳에 녹아 있습니다.
📚p.65
명상은 나의 감정을 마주 보는 연습이다.
📚p.85
명상은 내 삶을 좀 더 평온하게 하고 깊은 행복감을 주는 가장 단순하고도 아름다운 행위다.
📚p.101
명상은 나로부터 시작되지만, 결국 그 에너지는 세상으로 흘러간다. 그것이 진정한 명상의 길이자,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이유다.
📚p.116
명상은 나를 초기화하고, 삶을 새롭게 빚어주는 시간이다.
📚p.122
명상은 단순히 자아를 비우는 것을 넘어, 존재 전체를 향한 연민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도록 이끈다.
📚p.129
명상은 나를 존재로 돌아가게 한다.
🔖
소음에서 벗어 나 사찰에서 보냈던 한 달 동안 평온은 외부 환경이 아닌 내 안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일상으로 돌아와 내분비 내과에 방문했고 수치가 정상으로 되돌아 왔는데요. 정말로 필요했던 건 약도, 타인의 위로도 아닌, 나를 깊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합니다.
‘돌이 되고 싶을 만큼’ 힘들었던 시기를 지나 명상을 처음 마주한 순간, ‘나’라는 존재의 감각을 되찾고 회복해 나간 여정을 솔직하게 풀어내는데요.
✔️명상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내가 누구인지,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야 할지를 스스로 깨닫게 해 주는 힘을 길러주는 게 바로 명상의 본질이라고 하는데요.
명상은 단순히 현재를 잘 사는 방법이 아니라 존재하는 나 자신과 다시 연결되는 길이라고 합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스스로를 신뢰하게 되고, 타인을 부드럽게 품을 수 있으며, 세상을 좀 더 넓고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
💬
여러 번의 수술 경험을 하며 요가와 명상을 통해 삶을 되돌아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명상을 하며 참나를 깨달았고 바쁘게 살면서 복잡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평온해지면서 긍정적인 선택을 더 많이 하게 되는 지혜를 배웠는데요.
명상을 하면서 세상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게 되며 스스로 내면을 돌보게 되어 나 스스로 기쁜 감정을 자주 느끼게 해주는데요.
개인적으로 산책명상, 자애명상, 위빠사나명상, 자비명상을 통해 관계 형성도 더 좋아지기도 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기쁜 감정을 자주 느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를 잘 살 면 하루 지나 곧 과거가 되는데요.
미래는 내일의 하루 입니다. 현존의 삶을 좋아하기에 지금 이 순간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
디지털 시대 명상은 필수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무 스트레스로 명상을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는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소음과 인간관계의 피로도를 쌓아두지 말고 바로바로 해소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명상이기도 한데요.
명상은 감사의 마음을 심어줄 뿐 아니라 삶을 선택적으로 살아가는 힘을 불어줍니다.
🔖
이 책은 기술로서의 명상이 아니라 감각과 미감을 통해 삶 전체를 하나의 리추얼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담았다고 합니다.
💭
바쁘게 사는 삶이 아닌 느린 삶이어도 나 스스로를 통제하고 알아봐 주며 보살펴 준다는 것은 귀한 선물을 받는 것과 같은데요.
삶에는 빼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숨을 잘 쉬는 법도 중요한데요.
명상을 하며 나만의 호흡에 집중해 보고 감정을 흘려보내는 연습을 하다 보면 ‘진정한 나’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배워 보실까요?
이 책을 추천해 봅니다👍🏻
@midasbooks
작가님의 따스한 친필 사인 감동입니다💕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이 책은 <미다스북스 출판사>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지금여기명상 #라윤지음 #미다스북스출판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