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
박경만 지음 / 책글터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

저자: 박경만

📜
이 책은 많은 책 중에서 좋은 문장을 발췌하여 필사를 위해 만들어졌다고합니다.

플라톤, 키르케고르, 이상, 알베르 카뮈, 헤르만 헤세, 아리스토텔레스, 프리드리히 니체, 지그문트 프로이트, 디자인 오사무, 조지 오웰, 레프 톨스토이, 공자, 백석, 랭보, 샤를 보들레르, 르네 데카르트 등등
그들만의 세계 좋은 문장을 생각하며 천천히 필사하면서 고요한 마음을 만나게 됩니다.

인생을 살면서 위대한 명문장을 만나면서 한 문장 한 문장 천천히 생각하며 쓴다는 건 엄청나게 즐거운 일이라고 하는데요.
나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행복한 마음을 품게 됩니다.

저자는 책을 읽을 때 못 버리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좋은 문장들이 보이면 가차 없이 펜을 들고 밑줄을 치는 버릇이 있고 그 문장 하나하나 소중 한 것이기에 그 문장들을 만나면 오늘 하루의 완성이며 다시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못 중요한 것은 삼다(三多)이다.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 이 생각‘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삼다(三多)를 실천해 보면서 책을 펼쳐서 마음에 와닿은 문구를 읽고 밑줄 긋고 생각하며 쓰다 보면 더 기억에 많이 남게 되고 지혜로운 마음을 품게 되는데요.

✔️1장 세상을 인생을 보다
✔️2장 세상을 인생을 읽다
✔️3장 세상을 인생을 쓰다

저자는 아무 페이지나 열고 읽고 쓰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책을 읽고 쓰고 생각하는 데서 끝이 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꼭’실천‘이 아니더라도 마음만이라도 움직이길 바란다고 하는데요.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들만의 인간의 삶을, 인생을, 세계를 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내 삶이 전진하지 않고 후퇴하고 있음을 느낀다면 집에 있는 아무 책이나 읽어보는 것도 좋은 것이고 좋은 문장이나 글귀가 있으면 밑줄을 치고 메모를 한번 해보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저자는 이 책을 읽고 쓰고 생각하며 당신의 삶이 움직인다면 바람이 없겠다고 말합니다.

💬
책을 읽고 필사를 하다 보면 완벽함을 내려놓는 시간들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희망적인 일들만 생각하고 앞으로의 삶을 살며 즐겁게 현재를 살라고 말하는데요.
완벽함을 내려놓고 휴식도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명상은 하나의 휴식이라고 합니다. 자유를 만끽할 줄 알아야 행복의 가치를 느낀다고 말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이 많은 날 가부좌를 틀고 명상을 자주 하는데요.
예전보다 행복의 기준이 높아진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의 두려움 때문에 뒷걸음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데요.
지쳐 있던 마음을 살펴볼 수 있고 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관계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게 되는데 삶은 혼자 살 수 없고 관계가 쉽지 않음을 깨닫게 되고 인간관계를 떠올리며 내 옆에 누군가 있다는 것의 즐거움 사랑 기쁨을 배우게 됩니다.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생각해 보게 되고 현재를 잘 살면서 살아 있음의 중요성을 더 깨닫게 됩니다.
삶의 종착지는 다양하지만 누구나 다 가는 길인데요.
지적인 삶을 살면서 천천히 나만의 속도로 살아간다면 더없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필사의 중요성을 더 느끼는데요.
필사를 하면 삶의 태도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고 지혜로운 생각들이 깊어집니다.

가끔은 답답한 현실 속에서 마음을 위로받고 싶으신가요?
현재를 살아가는데 지적이고 싶은 사람들은 꼭 추천해 봅니다👍🏻
좋은 글귀들을 쓰면서 마음 힐링 해 보아요🍀

@lovebook.luvbuk

이 책은 <럽북과 책글터 출판사>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인생에서지적이고싶은사람을위한명문장필사책 #박경만 #책글터 #럽북 #감사합니다🙆‍♀️ #필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