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것’이다 : I AM THAT I AM - 바라는 것이 아니라, 존재하라
네빌 고다드 지음, 홍주연 옮김 / 터닝페이지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그것‘이다 : I AM THAT I AM

네빌 고다드 지음
홍주연 옮김

저자는 바라는 것이 아니라, 존재하라고 말합니다.

🔖
네빌은 외부 세계가 내적 의식의 표현임을 강조하며, 상상력을 통해 이미 원하는 상태로 존재하는 것이 변화의 핵심이라고 전한다. 이 책은 단순히 목표를 바라는데 그치지 않고, 이미 목표를 달성한 상태를 생생히 느끼고 체험하도록 안내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상상력을 활용해 현실을 창조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고, 일상에서 ’존재의 법칙‘을 적용하여 인생을 바꾼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
모든 사람 안에는 궁극적인 깊이가 존재하며 자신의 내면을 의식하는지가 유일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면서 예전 일들이 떠올랐습니다.
주변 지인들 중에 명상 자연치유 바디 청사진을 통해 암 완치를 경험 하셨고 또 다른 지인 중에 종교적인 힘으로 암이 사라지는 얘기를 들었기에 내 스스로 얼마나 믿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사업이 잘 되기를 상상하며 절에가서 간절히 기도하면서 가정의 법칙을 실천해 보았다.
놀랍게도 조금씩 변하는 모습을 보며 명상을 더 사랑하게 되었고 이 책을 통해 모든 문제의 시작은 내 안의 태도에 있다는 것을 알았고 우리가 더 나은 세상을 원한다면 더 나은 존재가
우리 안에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더니 좋은 결과를 맞이하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임차인이 갑자기 나간다고 했을 때도 상상력을 실천하면서 그 집을 향해 새로운 신혼부부가 오길 바라며 간절히 기도했더니 10일 만에 새로운 임차인이 계약하겠다고 여러 명이 왔다고 해서 신기한 체험을 하면서 ’I AM‘이라는 말 뒤에 무엇을 두느냐가 당신의 인생을 만든다고 하는 저자의 뜻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p.21
I AM은 존재에 대한 지속적이고 변하지 않는 알아차림이라고 말합니다.
의식의 본질에는 I AM의 감각이 있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디에 있는지, 무엇인지는 잊을지 몰라도 궁극적 존재는 결코 잊을 수없습니다.
내가 누구이고, 어디에 있고, 무엇인지 끝없이 망각하더라도 존재에 대한 알아차림은 절대 사라지지 않습니다.

📘p.120
현재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가정을 통제할 수 있는 시간은 현재뿐입니다. 가정의 법칙을 현명하게 작동하고 싶다면 마음속에서 미래가 현재가 되어야만 합니다. 당신은 이미 가정이 실현된 상태가 되었다고 상상할 때, 미래는 현재가 됩니다. 차분히 최소 작용의 행동만 하며 이미 열망하는 존재가 되었다고 확신하십시오.

📘p.249
I AM은 모두의 주님입니다. 미래에 그렇게 될 것이다‘라며 사람의 뜻에 따라 말하지 마십시오. 예수님처럼 순종하며 ’나는 그것이다‘라고 선언하십시오.

종교적인 해석이 들어 있어서 종료에 대한 선입견을 갖는 분들께는 다소 어려우실 수 있겠는데요.
저는 예전에 성경공부 불교 교리 공부를 했기 때문에 존재의 법칙을 조금 쉽게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삶에서 변화를 꿈꾸시나요?
생각을 바꿈으로써 미래도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실천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turningpage_books

이 책은 <터닝페이지 출판사>를 통해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나는그것이다 #네빌고다드지음 #터닝페이지출판사 #존재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