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행복해질 너에게 - 다정한 너에게 전하는 위로와 용기 한 스푼
생각쟁2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행복해질 너에게🩷
.
저자 : 생각쟁2
.
다정한 너에게 전하는 위로와 용기 한 스푼
.
저자는 19년 차 초등학교 교사이고 글 쓰는 시간이 제일 즐겁고 행복한 글쟁이 생각쟁2 라고 한다.
어릴 때부터 수동적이었고 타인의 시선을 너무도 많이 의식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아마도 완벽하고 싶고 타인에게 존중받고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랬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자신보다 타인을 배려하고 부모님께도 사회생활에서도 불평 없이 착실하게 자란 모습을 보게 된다. 타인을 위한 행동이 오히려 자신을 챙기지 못한 일들이 쌓이면서 몸에 변화를 느낀다.
.
스트레스로 인해 이석증 녹내장이 왔고 레이저 시술 후 부작용을 겪으면서 현실을 부정해 보고 자신을 원망해 보기도 했다고 한다.
나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는 경험을 하다 보니 현재를 살기 보다 미래를 걱정하고 과거를 원망하며 힘든 시간들을 보내면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
사랑하는 제자들, 은사님, 남편, 부모님, 자녀 덕분에 그동안 힘든 일들을 겪으며 많은 생각과 용기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그 시간들이 값지고 감사한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고 세상을 다시 바라보며 불안을 걱정하기보다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선까지 최선을 다하고 안 되는 일들은 조금씩 내려놓으면서 천천히, 그리고 차근차근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며 용기를 냈다고 한다.
.
불행의 순간에 초점을 맞추어 기쁨을 차단하기보다 그 작고 소중한 기쁨들을 온전히 그대로 누려 보라고 말한다.
우리 인생에 일어난 크고 작은 일들은 결국 우리가 어떻게 보느냐에 달려 있다고 한다.
.
📘P.25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것에 매몰되어 시간을 버리는 것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에 주목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삶은 멈춰져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흐르는 것이니까요.
.
📘P.52
마음이 현재에 벗어나고 있는 신호구나. 현재에 집중해, "현재를 즐겨" 하고요. 그것으로도 되지 않으면 운동화를 조여 매고 일단 나가 봅니다.
.
📘P.75
외부의 기준에 나를 맞추려고, 완벽하게 하려고 그동안 애썼던 자신에게 말해 주세요. 너무 애쓰지 않아도 괜찮다고. 우린 우리 자체로도 충분히 가치있고 소중한 존재라고요.
.
📘P.90
불완전해도 존재 자체로 소중하며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타인에게 향했던 사랑 그대로 나를 사랑해 주었으면 합니다. 있는 그대로 나를 안아 주세요.
.
📘P.115
”나는 있는 그대로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야. 가면을 벗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드러내도 돼.“라고요.
.
📘P.155
좋아하는 일이라면 늦더라도 시작해 보고, 늦었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끝까지 해 보면 됩니다. 시작하고 끝맺는 그때가 바로 우리 인생의 ’적기‘니까요.
.
📘P.213
저를 아껴 주기 시작하니 주변을 돌아보고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아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264
”좋은 사람 곁에 좋은 사람 곁에 좋은 사람.“
.
살아가면서 꽃길 인생만 있다면 행복의 소중한 마음을 내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복권이 당첨된 사람들 보다 평범하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사는 사람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것처럼 행복은 멀리서 찾는 게 아닌 가까이 있다는 것을 책을 읽으며 공감하게 된다.
.
저는 30대 초 수술 전 세상을 바라보았던 마음과 수술 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어서 삶의 귀함과 행복과 기쁨을 채집하듯이 보물 찾는 것처럼 현재를 잘 살아내는 연습을 통해 매일매일이 행복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현재를 기쁘게 지내려고 감사한 마음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
저자는 살다 보면, 나만 힘들다고 느껴지거나, 내 목소리를 내기가 두려워질 때도 분명히 있을 거고요.
마음이 무너져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한 기분이 들 때도, 나란 사람 나도 잘 모르겠다는 기분이 들 때도 있을 거예요.
그럴 때마다 슬쩍 꺼내 읽으면, 괜스레 마음이 따뜻해지고 용기가 솟는 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한다.
.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만의 동굴 속에 갇혀 있는 사람이라면?
행복의 길을 걸어가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지금 행복해질 너에게』를 펼치시길 바라면서
이 책을 추천해 봅니다🙏🏻
.
@midasbooks
.
.
이 책은 <미다스북스 출판사>를 통해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
#지금행복해질너에게 #생각쟁2 #미다스북스출판사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