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노자를 쓰는 시간 :
하루 한 장 비움과 고요함으로 나를 다스리는 노자 필사
.
헤르메스 엮음
이용주 감수
.
.
하루 한 장 노자 필사단 서평🌿
.
.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질문을 던지게 되는 나이, 마흔
저자는 마흔에 시작하는 노자와의 대화는 곧 자기 자신과의 깊은 대화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으로 작은 것을 보는 밝음‘과 ’부드러움을 지키는 강함‘을 찾고, ’비움과 고요함으로 나를 다스리며‘ 마흔부터의 삶을 새 롭게 열어가는 ’대기만성‘의 지혜와 통찰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한다.
.
.
총 120 구절의 필사를 쓸 수 있고 저자는 글을 손으로 베껴 쓰면 눈으로 읽을 때는 미처 몰랐 던 것을 알게 된다고 말한다.
글을 옮겨 적으면서 그 의미를 되새기고 내면화하게 되면서 “노자의 주요 문장을 한 글자 한 글자 천천히 베껴 쓰면서 나 자신을, 나의 삶을 돌아보라고 한다.
필사를 통해 나라는 존재를 더 깊이 이해하고, 마음의 평온과 지혜를 얻을 수 있길 나 스스로 바라고 희망하며 필사를 시작해 보았다.
.
경건한 마음을 표하며 마음에 새기며 하루 이틀 생각의 깊이를 느낄 수 있었다.
.
6년 전 중년의 마흔 앓이를 하면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 노자 도덕경을 머리맡에 두고 자주 펼쳐 보던 시기도 있었다.
.
너무 좋은 기회에 필사를 하게 돼서 알차고 보람 있었고 아침마다 필사하는 시간이 기다려졌고 이 책을 필사하며 노자의 지혜와 평온을 더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
마흔에 만나는 노자의 지혜를 품고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 사는 삶의 기술을 배우며 나만의 성장의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마음 부자가 되었습니다.
.
고전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내면의 평온을 찾고 싶으신가요?
고전을 필사하고 싶으신가요?
마흔에 흔들리는 삶을 겪고 계신가요?
마흔, 노사를 쓰는 시간을 필사를 하며
나만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추천해 봅니다🙏🏻
.
.
@ehaksa_
.
이 책은 <이학사 출판사>를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
#마흔노자를쓰는시간 #하루한장노자필사단 #필사하기좋은책 @ehaksa_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