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만 바꿨을 뿐인데
김민성 지음 / 프로파일러 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투만 바꿨을 뿐인데😊
.
저자 : 김민성
.
1️⃣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말투
2️⃣ 어디에서나 돋보이는 말투
3️⃣ 감정 소모를 줄여주는 말투
4️⃣ 설득이 쉬워지는 말투
5️⃣ 스스로 자존감을 올리는 말투
.
인간관계가 고민이라면 3장을, 세일즈가 고민이라면 4장을 선택적으로 읽어도 좋다고 한다.
만일 총체적 난국 (?)이라면 1장부터 차분하게 그리고 천천히 읽기를 권한다고 말한다.
팬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었고 내게 필요한 4장 5장을 추가로 더 읽었고 예시를 보면서 습관화 되게 하다 보니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
📔P.30
대화란, 말하는 사람 따로, 듣는 사람 따로 있는 게 아니다. 주거니 받거니 해야 성립이 된다.
.
📔P.33
‘녹음기 마사지’정도는 받아보면 어떨까? 분명 변화된 언어가 당신을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
📔P.47
설령 그들은 실패하더라도 그 순간을 기회로 삼아 다른 방법을 찾아간다.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힘이 있는 것이다.
.
📔P.75
어떤 언어를 쓰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뜻이다.
.
📔P.91
”당신이 옳다.“‘는 말 한마디로 부드러운 분위기부터 만들어 놓고, 문제를 풀어나가 보자.
.
📔P.130
좋은 곳에 머무르고, 도움이 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싶다면, 당신이 사용하는 언어부터 바꿔라.
.
📔P.142
”이것만 끝나면!“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나아가라.
.
📔P.155
만약 벗어나고 싶은 감정에 사로잡히는 일이 생긴다면 즉시 ”그만!“ 혹은 ”멈춰!“를 외쳐보자.
.
📔P.176
누군가를 설득해야 할 땐 상대방을 유혹할 만한 달콤함을 먼저 안겨주는 게 유리하다.
.
📔P.198
’만약에‘는 당신이 이상적으로 바라보는 장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
📔P.218
생소한 분야나 어려운 단어가 많을 때는 한 문장을 한 번에 끊는 게 어렵다. 이 경우에는 연습만이 답이다.
.
📔P.244
모든 상황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 기분 나쁜 상황도 내가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기분 좋은 상황이 되고, 최악의 상황도 나의 생각에 따라 최고의 상황이 된다.
.
새로운 다짐과 함께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말투의 비밀을 알게 되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사업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다 보니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무엇을 얻었든, 그 출발점이 당신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거라 확신한다고 합니다.
.
말투는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고, 관계를 형성하며, 때로는 삶의 방향을 바꾸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내가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지, 그 말 한마디가 이후의 대화와 관계를 어떻게 형성해 가는지, 우리는 늘 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말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인생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저자는 친구에게 들었던 충격적인 말 한마디로 많은 노력과 함께 10년 동안 쌓아온 내공을 통해 크게 성장하신 모습을 책을 통해 보여 줍니다.
타인에게 단점을 들었을 경우 받아들이는 경우 보다 그냥 지나칠 때가 많다. 다르게 생각하면 성장의 기회를 놓치는 아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 경우도 20대 초 직장 다닐 때 완벽주의라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우연한 기회에 팀장님께서 따뜻한 조언을 해주신 덕분에 말의 따뜻한 언어를 배우게 되면서 성장해 보는 시간들이 있었기에 충분히 노력하면 변화된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평소 직설적으로 말하는 습관으로 인간관계,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연습을 통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말투만 바꿨을 뿐인데 책을 추천해 봅니다💕
함께 도전하며 성장해 봅시다🙏🏻
.
.
프로파일러 북스
@_profiler
@chae_seongmo
@yunsour_ceo
.
.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말투만바꿨을뿐인데 #김민성 #프로파일러북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