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 내가 만드는 행복 공식
노주선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
저자: 노주선
.
나만의 행복 찾기 프로젝트 🌿
행복은 타인이 아닌 나에게 있다고 한다.
저자는 7단계로 내안에 행복찾기를 알려준다.
.
행복의 내용과 과정에는 정답이 없으며, 본인이 바라고 원하는 대로 접근해서 궁극적인 행복감을 느끼면 된다고 한다.
타인의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할 이유도 없으며, 따라 할 필요도 없다.
본인의 성향에 맞는 본인만의 방법을 개발하면 된다고 말한다.
각자의 행복을 각자 추구한다면 문제가 없으나 ‘함께’ 생활하거나 혹은 함께 행복을 나누려고 할 때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한다.
.
📗P.47
남들에게 보이는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행동이 아닌 나의 성향과 요구에 맞춘 나만의 행복을 찾기 위한 노력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P.61
이처럼 당신 마음을 들여다보는 습관, 그리고 당신의 안녕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과 실행들이 하나씩 쌓여가도록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행복한 나의 삶‘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자 시작입니다!

📗P.129
행복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알아야 하며, 나의 행복감을 높일 줄 알아야 합니다.

📗P.176
오직 ’당신만의 행복‘을 위한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상상과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기를 권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에게는 가장 행복하고 즐거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P.241
노력과 실행들이 모여서 나만의 행복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
.
그러면 혼자 살아야 할까요?
보다 정확히 정리하면 각자에게 맞는 행복이 있고 각자의 정답이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보면 다른 사람의 행복은 인정하고 존중하되,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꼭 다른 사람의 방법을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하! 너의 행복은 그렇구나! 나의 행복을 설명하자면···“ 등과 같은 태도로 행복에 있어서도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존중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한다.
.
신혼 초에는 내 생각이 옳다고 믿고 신랑을 내 기준에서 함께 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
함께 하되 서로 존중하고 조율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살면서 알게 되었다.
.
저자는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는 현재의 행복과 만족을 초라하게 만들며, 헛되고 불필요한 갈망과 불만 족만 커지게 한다고 말한다.
.
행복과 더불어 성취감과 만족감 또는 결핍과 목마름을 결정하는 심리적 욕구와 성취 간의 균형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행복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행복에 대한 정의를 내리면서 각자의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 간다면 작은 행복에서 부터 행복 찾기가 시작 될 것이라고 생각이든다.
내가 그렇게 실천하고 있고 매일 연습하고 있기 때문이다.
.
더 큰 행복을 위한 노력을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그 노력과 실행들이 모여 어느 순간 당신의 행복한 미소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소소한 행복을 바라시나요?
오늘부터 노력과 실행을 함께 해보실래요?
작은 행복이 모여 큰 행복이 내게 다가오는
행운을 스스로 만들어 보아요👍🏻
.
.
@bagseonju534
@vip77_707
@siwonbooks
.
.
이 책은<장미꽃향기 시인님 @bagseonju534><독서여인 작가님 @vip77_707 > <시원북스 출판사 @siwonbooks >을 통해서 도서 ’협찬‘ 받았습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
#오늘부터나만행복하기로했다 #노주선지음 #시원북스출판사 #신독365 #장미꽃향기 #독서여인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