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리셈 K1 - 10까지의 더하기 빼기 1, 6.7세 ㅣ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천종현수학연구소/원리셈 K1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해도.. 수학의 스타트는 역시 연산이 아닌가
싶어요.
사고력 수학 전문가가 만든 연산교재.. 원리에 셈을 더하고..
생활속 소재로 재미를 더하면
수학이 완성되는 하루 20분. 우리아이를 위한 수학
교재랍니다.
K단계의 경우 6~7세 대상으로 10까지의 수를 알고 있으나 더하기
빼기는 처음인 아이들을 위한 단계예요
한권이 기본적으로 4주차.. 한달과정이며 하루 2페이지가 되지 않는
분량이라
적은시간으로 반복적인 학습이 가능하구요.
수학의 경우 반복적인 학습이 다른 과목보다도 중요한 만큼 기본적으로
수의 순서에 대한 나열을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소재와 접목을 시켜서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수에대한 개념을 익히게
해주고 있답니다. 1,2,3,4,5,6.. 순서는 알지만..
6다음이 뭐지? 라고 물으면..
바로 대답이 안나오는데.. 이런 기본적인것을 엘리베이터 버튼의 수로
표현을 해서
아이가 좀더 쉽게.. 수에 대해 익힐수가 있답니다.
더하기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음수, 큰수, 뛴수와 같이.. 다양한
접근법으로
반복해서 복습을 하고 있지만. 아이는 복습이 아닌.. 새로운걸 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지루하지 않은 공부가 가능하답니다.

작년부터 큰공쥬와 함께 숫자공부를 했었는데요..
10을.. 01로 쓰고.. 십일이라고 쓰라고 하는걸 101이라고
쓰는통에..
정말 멘붕의 연속이였고, 아이도 저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어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아이가 수에 대해서 더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저 또한.. 계속 진행하다가는 아이에게 더 짜증만 낼것
같아서..
수학은.. 애아빠한테만 맡겼었답니다.
어느정도.. 아이를 챙기는것 같았는데..
어느순간... 셋째가 태어나고... 다시 아이의 수학이.. 원점으로
돌아왔다는걸 ㅠㅠ
이미 또래는 천까지도 읽는 상황이고. 또 두자리의 덧셈뺄셈까지도
진행이 된 상태...
또한, 일상생활속에서 꼭 필요한 것들은 알아야겠기에..
다시 수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시작점이 바로..
원리셈이였답니다^^
반복하는 수학은 지루하다. 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분명 반복이 맞는데도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사진을 보면.. 뭔가
생각하는 모습~^^
계산하는 모습도 보이더라구요..
가령 까만 마술모자에 들어가면 같은 숫자가 나오고.
파랑 마술모자에 들어가면 1큰수가 나온다는
부분은 제가 봐도 재미가 있더라구요^^
아이와 수학을 하면.. 나도 모르게 화를 내게되고.. 언성이
높아지는데.
원리셈은 이제 5일차인데.. 아이에게 1~2개 가르쳐주고 이해를
시킨다음
스스로 하게끔 해주면..생각하면서 재미있게 푸는 모습~^^
많은 시간이 아닌. 단 5분만이라도 아이와 꾸준히
공부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