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기 사전
미야타 치카 지음, 박혜연 옮김 / 이봄S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봄S/그림 그리기 사전

 

그림들 잘 그리시나요? 손이 발인 여자..... 절대로 손이.. 손이 될수 없는 여자가 저랍니다.

똑같은 그림을 그려도 내가 그리면.. 이게 뭔지 아이들이 알수가 없으니..

아이들 모든~~것들을 엄마인 제가 해주었는데. 유독 신랑한테 양보한것이 바로 그림그리기였네요.

아이들의 대통령 뽀로로도 딱보면 쉬울것 같은데 연필 잡으면. 뭐부터 그려야될지 모르겠고..

아이들의 친구 호비 역시.. 호랑이 같이 간단하게 그리면 될것 같은데.. 역시나 ㅠㅠ

반면 신랑은... 그림 솜씨가 기본적으로 있어서 뭐든 뚝딱뚝딱 만들더라구요..

항상 그림은 신랑 퇴근하고 와서 그려주곤 했는데.. 낮시간에 있는 저 역시도.

아이들에게 그림을 그려줘야만 할때가 있더라구요.

너무나도 비교되는 신랑과의 그림인지라..

또 그림은.. 날때부터 가진 소질이 있어야 잘 그리겠거니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제목부터 뭔가 비밀의 기법들이 담겨있을듯한.. 그림그리기 사전...

사전이라고 하면 뭔가 집대성 되어 있을것 같잖아요^^

그게 그림그리기라면.. 뭔가 핵심 비법들이 들어 있을것 같아서 냅다 펼쳤답니다.

생물, 사람, 식물, 음식 총 4파트로 해서 세세하게 그리는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더라구요.

저같은 그림 솜씨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하나하나 그리는 순서까지 잘 나와 있고..

또.. 연장(^^)의 중요성도 무시못하니 만큼.. 그리는 순서 이전에.. 필기구에 대한 나열도 있어서..

이젠 나도 아이들을 위해 그림을 그려줄수 있겠구나 기대에 부풀었답니다.

특히나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가끔. 블로그에.. 전투육아처럼.. 캐리커처.. 혹은 간단한 그림들이

보이더라구요. 긴 일기 보다도 하나의 그림이 더 공감을 불러오는 요즘..

저도 요런거 해보고 싶었는데.. 손이 발인지라 포기했었거든요..

사람의 눈, 코, 입에 대해서도 다양한 표정들에 대해 상세히 나열되어 있어서.

저 그림솜씨.. 좀 늘것 같아요~^^

일본작가가 쓴책이라.. 뭔가 아기자기한 그림이 될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부끄러운.. 미천한 솜씨.. 손이 발인 여자..

그래서 두 공쥬들에게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 외에는 그림을 못 그려줬던 여자..

바로 저인데요.. 그림 그리기 사전에 나온 순서대로 하나하나 그려봤어요~^^

신랑한테 이 책을 보여줬더니. 아니 이걸 책보고 그리냐고.. 이걸 그냥 못그리냐고..

핀잔을 주더라구요. ㅠㅠ 그러나.. 정말.. 저는 못 그려요 ㅠㅠ

차근차근 따라하니 그래도. 개구리가 제법 개구리처럼 보이고.. 고릴라가 고릴라처럼 그려지더라구요^^

제 솜씨를 아는 서방님도.. 요거 그린거 보더니.. 진짜 동물로 보이긴 한다면서..

책이 좋다고 ㅎㅎㅎ 별별 책이 다 나온다고 하네요^^

그림 솜씨가 없어서.. 아이들이 그려달라는 수많은 동물들을..

신랑이 퇴근할때까지 기다렸다가. 아빠한테 그려달라고 해~~~

라고 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이제... 아이들한테는 이런 책 있다는거 비밀로 하고~~~

연습해서.. 슬슬 동물들 그려주려구요~~ 혹시라도. 저처럼 그림 실력 완전 꽝인분들은..

이 책. 완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