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곰한 문해력 초등 독해 4단계 B (3,4학년) ㅣ 초등 달곰한 문해력 독해
NE능률 문해력연구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3년 11월
평점 :

달곰한 학습단 2기
4주간의 학습을 어제 마무리했어요.
주3회 화,목,토 학습에 2장, 1장으로 진도 나가다보니
아직 완북까지는 갈길이 많이 남은 상황이지만..
4주가 학습의 끝이기에~
한달간의 학습을 살포시 정리해봅니다.
(학습단과는 별개로 완북까지는
변함없이 쭈욱 이어갈 예정
다만, 진도는 주2회하되 하루3장으로 나가요^^)

비문학 지문은 도통 읽지를 않아서
다양한 지문을 통해 배경지식도 넓히면서
지문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워보자며~~
도전의식 불살랐었는데..
지문의 문학 비문학을 떠나서~
일단 아이가 줄글 자체를 제대로 읽지 않는다는게
보이더라구요. 학습초반에도 문제였지만..
절반 가까이 푼 지금도...
한주 학습 결과물을 보면
여전히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서
자다가 남의 다리 긁듯 풀어놓은 문제가 보인답니다.
아무리 철저하게 지문을 분석해도
결국 제대로 문제를 읽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에
문제 꼼꼼히 읽고 중요한 내용 밑줄 긋고
답으로 써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동그라미 표시해서 최소한 문제에서
요청하는 것을 적도록 그렇게 지도하고 있어요


하나의 주제를 통한 문학/비문학 지문 2개를 통해서
본문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여
서술형 글쓰기 문제까지 꼼꼼하게 풀 수 있었던
달곰한 문해력 4학년 B단계
완북할즈음에는 꼼꼼히 읽는 습관이 자리잡아서
자다가 남의 다리 긁는 실수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스스로 학습 계획을 하고 정해진 요일에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 꼼꼼히 분석해서 다시 푸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은 일단..
잘 잡힌것 같으니까.
남은 분량의 학습 완북할때까지
주2회 1일 3장의 달달한 문해력 학습의 시간
쭈욱~ 이어가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