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 연산 2-1 - 교과서 개념 잡고 자동으로 복습하는 가로 연산
초등기초수학연구회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개념 초등연산법-에듀인사이트 / 가로연산 2-1

현직 교사들이 함께 만들어서

아이 눈높이에 딱맞춘 초등연산 교재...

예비2학년 딸아이와 함께 겨울방학동안

하루 2장(4쪽)씩 꾸준히 풀고있어요.

가만히 앉아있는거 10분도 힘들어하는 털팔이 딸아이인지라..

재미있어하는 동화책도 아니고..

반복적인 연산을 매일 시킨다는건...

사실 좀 힘들죠^^


에듀인사이트 가로연산은 일단 아이와 함께 풀어보니까...

시중에 판매되는 연산교재와 다르게...

반쪽짜리 문제가 2장분량..

문제수로만 보면.. 약 30문항이라..

결코 적은 양이 아닌데^^

착시효과를 낸다고나 할까요?^^

한결 작아진 내용 같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풀기 딱 좋더라구요..

 

 

기본 학습 3일 + 심화복습 3일

그리고 단원 총정리 하루까지..

총 1주일 분량이 한챕터인데요~~

잘했어요, 괜찮아요, 힘내세요~

체크할수 있는 항목도.. 아이가 재미있어 할 내용들로

재미지게 해놔서.. 매일 2장씩 풀고서는..

스스로 날짜 적고... 상태도 직접 색칠한답니다~^^

시중 판매되는 다른 연산교재들도..

이렇게 아이들이 직접 진도를 체크할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요건 각단원 맨앞에 간결하게 나와있어서

아이가 빠트림없이 매일매일 체크하고 있답니다. 

 

두번째 챕터는 받아올림이 있는 두자리수 + 두자리수인데요..

2학년이 되면 이제 백의 단위까지 연산이 시작되잖아요..

10의자리 받아올림은 첫주.

100의자리 받아올림은 두번째주..

그리고 세자리수 + 세자리수까지..


먼저 이번주에 배울 개념을 십모형과 일모형으로

배워보구요. 일의 자리에서의 받아올림

십의자리에서 받아올림까지..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고...

이번챕터를 이해하기 위해서 배운내용 확인하는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았어요


수학이라는게 사실 하나하나 떨어진 개념이 아니라

쭈욱~ 연결된 개념이잖아요.

이런 부분에서 항상 나오는 배운부분 확인하기는..

아이에게는 자신감을 주고.. 다음단계에 대한

호기심까지 주는것 같아서 참 좋더라구요^^

1~3일차 가로연산을 풀때는...

1~2문제는 엄마와 함께 풀구요..

1~2문제는 아이 스스로 풀기..

그래서 아이가 개념을 완전히 이해했다 하면..

그때부터는.. 이제 아이스스로 문제를 풀기 시작해요..

가로연산은 따로 시간을 체크하는게 없어서..

일단 아이가 부담감 없이 연산문제 풀기가 참 좋답니다.

이게 또.. 2학년 1학기 교과와 연관된 연산이다보니..

요렇게 공부하면... 교과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원래 예습보다는 복습을 우선시하는 저인지라..

방학기간 1학년 교과 복습중인데..

요렇게 2학년 교과에 대한 내용도 함께 해보니...

요것도 참 괜찮은것 같아요^^(뒤로 갈수록 어려워지겠지만...)

엄마인 저는 아직도 채점을 하다보면 위아래가 분리된

가로연산이라는 개념이... 조금은 어색한데..

이제 아이는 당연한듯.... 절반을 풀고는 다음장으로 넘기더라구요~^^

두자리수의 반올림을 3일간 개념익히면서 연산문제 풀고..

또 3일간의 심화 복습문제까지 마무리...

원래부터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서

쉬운 문제도 틀리고... 아예 풀지 않아서 틀린 문제도 있는

덤벙대는 아이인데..

일단 절반만 풀고 다음장으로 넘기니

빠트리는 문제 없고

많은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본 개념을 탄탄히 익혀서 3일간의 문제를 풀고

심화복습 공부를 하니까.. 틀리는 문제가 확실히 줄어드는게 보여요

 

기본 개념과 더불어 복습과 심화..

연산과 교과는 따로 볼수 없다는 기본틀 속에서

아이가 지루하게 반복적으로 하는 연산을 최대한 배제시켜

학습량을 줄여서 아이가 힘들지 않게 문제를 품으로써

학습효과는 높일수 있는 초등연산법 가로연산

특히나 매단원 앞 부분에서 수모형으로

기본개념을 다질수 있게 해줘서

아이가 더 재미있고 쉽게 교과개념을 잡을수 있었던것 같아요..


2학년 수학의 핵심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더하기+빼기인데..

2-2에서는 이건 또 어떻게 다뤘을런지..

아이와 함께 매일 2장씩 풀면서..

적은 양의 문제로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흥미를 잃지 않게

꾸준히 공부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