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변수와 시작하는 코딩생활 with C언어 ㅣ 김변수와 시작하는 코딩생활
코뮤니티 운영진(휴몬랩)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5월
평점 :


C포자 구조대 코뮤니티가 알려주는 C언어 기초 과정
김변수와 시작하는 코딩생활 with C언어
C언어 책을 만났다.
오래전 처음 만난C언어는 컴맹인 나에게 그야말로 신기방기했다.
그런데 고작 'Hello World'를 출력하는데 왜 저리도 많으 영단어(명령어)를 입력해야하는지 몰랐던 나는 불편했다.
그렇게 C언어를 접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많은 데이터를 처리를 위해 많은 명령어들을 문법에 맞게 코딩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긴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고급 코딩은 두렵다.
#김변수와시작하는코딩생활withC언어 는 처음 C언어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왜 C언어를 배우는지, C언어의 역사와 같은 지식도 알려준다.
그리고 챗GPT를 활용하여 학습하는 방법으 알려준다.
진짜 되는지 해보았는데 되었다!
GTP는 참으로 유용하군!

더 알아보기>>부동 소수점에서 자료형도 함께 살펴보았다. (오타를 발견!4의 이진수는 100이다.)
프로그래밍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연산인데 우리가 사용하는 연산자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되는 연산자로 인해 프로그램을 실행보기 전에는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거나 틀린 답을 내놓는 경우도 있다.
그러한 연산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QR을 통해 간단한 코드 에디터에 연산자의 우선순위를 학습 할 수 있는 코드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챕터 중간에 문제로 익히는 개념을 통해 다시 한 번 학습할 수 있게 하는데, 혼동되는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그림을 통한 설명 또한 학습자들이 문장을 읽고 생각하는 바를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트2의 포트폴리오 만드는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앞서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난이도별로 제시된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성취가 어디까지인지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다.
챗GPT를 활용하여 자료형을 추천 받는 예제는 이제 코딩을 정말 쉽게 배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배움을 위해서는 나도 노력해야하겠지.
또한, 각 페이지마다 코드를 제시하고 실행 결과 아래에 코드의 주요 행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는 초보자를 위한 친절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친절을 느끼려면 차근 차근 잘 따라가야할 것이다.
**코뮤니티 카페
https://cafe.naver.com/codeuniv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