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씽

나는 이 세상이 재미있는 것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하고 싶은 것이 참으로 많다.

그러나 재미있는 것들을 다 할 수 없어 너무 슬프다.

시간적, 물질적, 체력적 역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최대한 많은 것을 시도하고, 또 다시 해보려고 노력한다.

지식이든 경험이든 조금씩 쌓여 어떠한 형태로든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괄목할 만한 성과는 없다.

그래도 다양한 것을 하며 산다는 사실(?)에 만족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런 나에게 저자는 착각의 늪에 빠진 나를 만나게 해주었다.

다른 무엇보다도 '멀티 태스킹'에 대단히 잘못된 착각이 그것이다.

그것은 바로 한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같은 시간에 여러가지 일을 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했는데

나의 착각이었다.

착각이었단 사실을 깨닫고 보니 어쩌면 나는 알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일이 끝나지 않고 계속 진행중이었던 경험이 계속 될 수록 스트레스를 받았었다.

그런데도 계속 동시에 무언가를 하고 있었다.

왜 그랬을까..

어쨌거나 착각 속에서 너무 긴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오늘부터 멀티태스킹에 대해 다시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될것같다.

책을 읽으며 발견한 나의 시간 관리 문제점을 발견했다.

바로 시간 확보를 위한 고민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냥 닥치는 대로 생각나는 대로 급한거 부터 처리했었다.

그러다 보니 계획이랄게 없이 그냥 일을 계속했었다.

당연히 효율은 생각해보지 않았다.

그런데 휴식 시간,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계획할 시간을 확보해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생각해본 적 없는 것들이다.

그렇지만 이제 계속 생각하게 될 것들이기도 하다.

(역시 책 속에 진리가 있다!)

책은 오직 단 하나를 위한 다양한 관점과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과 방향을 제시한다.

그렇지만 단 번에 '단 하나'를 찾아내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연습과 노력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당장 오늘 하루 집중해야할 '단 하나'는 무엇인지 부터 진지하게 고민해보련다.

ONE THING!

나의 최후의 단 하나는 무엇일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