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힘 - 일상을 바꾸는 몰입의 즐거움
김민식 지음 / 다온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을 바꾸는 몰입의 즐거움

몰입의 힘

몰입의 경험...

옆에서는 시끄러운데 소설책 내용에 몰입되어 시끄러운 줄 몰랐던 경험..

중국의 유명 무협 소설을 읽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날을 지새웠던 경험..

이렇게 나의 흥미가 몰입을 이끌어 내주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삶을 유지하기 위한 일들은 나의 흥미를 끌지 못하고

'어떻게 하면 최대한 미룰 수 있을까?', '안하면 안될까?' 하는 생각으로

결국 그 일을 지연시키거나 포기하게 된다.

나의 경우 모두 잠든 밤부터 내가 잠자리에 드는 순간까지 내일의 나는 오늘과 다를 것이라는 상상을 한다.

다음 날 아침..늦게 잠든 내 자신이 원망스럽고, 일어나기 너무 힘든 나를 만난다.

잠들 때의 상상은 이미 연기처럼 사라져 버린지 오래다.

저자는 이러한 무의미한 다짐의 반복은 보다 확고한 목표설정을 통해 가능하다고 말한다.

목표를 설정하고 습관을 만든다면 결국 몰입이 지속 가능해진다고 말한다.




저자는 몰입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집중과 주의력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책을 읽는 와중에도 자꾸만 핸드폰 알람(광고ㅠㅠ)이 울린다.

진동으로 해보고 무소음으로 해보지만, 자꾸만 눈이간다.

이러한 방해 요소를 제거하여 주의력을 높이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자신을 잊은 몰입을 통해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몰입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의 관심분야인 심리학과 관련된 부분은 과학적 설명을 더하더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몰입을 경험하고 몰입의 즐거움을 아는 것은 행운이다.

저자는 '몰입'의 세계에서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 된다고 한다.

결국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몰입이 꼭 필요하다는 뜻일 것이다.

육체적 성장이 멈춘 늦은 나이지만, 내적 성장은 계속되고 있다.

이제 책에 제시된 내용을 참고하여 나를 잊은 몰입의 습관을 만들어 보려한다.

'몰입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몰입의 힘'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