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oca 1 : 핵심동사 콜로케이션 - 탑보카 최우선 영단어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P VOCA 1:핵심동사 콜로케이션

표지 다음 맨 앞장에 ask를 사용해서 가장 기본적이 문장을 만들어 보라고 한다.

혼자 중얼거려보았다.

'ask....음..'

'ask to...음..'

뭐 당연하지만 버벅거렸다. 너무 어렵다.

수능 시험 때 외국어 영어를 1자리수 점수로 틀렸는데...

거기서 나의 잉글리시에 대한 자신감이 급강하한다.

학부 전공도 영어와는 멀고,

번역된 교재로 공부를 했기에 더욱 더 멀어졌다.

사회인이 되어 영어 공부를 몇 번 시도해보았으나

목적도 방향도 없는 도전은 이내 책장에 고이 보관되었다.

그럼에도 영어는 포기되지 않는다.

나의 버벅거림을 지나니 모범 답안이 나오고 그 다음장에 나의 문제를 짚어준다.

평소 해당 동사의 구조적 콜로메이션 학습을 하지 않았거나 그 중요성을 무시한 것이라고...

구조적 콜로케이션은 해당 동사에 자주 붙어서 사용하는 동사의 덩어리 패턴을 말한다.

패턴을 활용한 영어책을 보긴했지만, 패턴 자체를 외우기만 하고 막상 그 활용은 잘 하지 않았는데 결국 콜로메이션 연습지 되지 않은 이유에서 였구나!

이 책이 독특한 점은 영작을 대비한 예문 구성으로,

'한국어-영어' 순서로 예문이 실려있다.

영어를 읽을 수는 있으나 즉시 독해가 되지 않아 해석을 다시 봐야 하는 상황의 나란 인간에게는 너무 좋다.

그렇게 abide를 시작으로 worry까지 총 391개의 동사를 공부하게 된다.

오랜만에 보니 약간 헷갈리는 단어가 있고, 당연하지만 모르는 단어도 나온다.

익숙한 동사 go를 찾아보니3페이지에 걸친 활용이 나온다.

이렇게 다양하게 쓰인다니 정말 어렵다.

내 영어 지식의 얕음을 깨닫고 겸손해진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좋은 점은 인덱스가 앞에 나와 있다는 점이다.

평소에 가까이 두고 사전처럼 꺼내서 그 활용을 즉시 찾아볼 수 있다.

'바른영어훈련소'에서 mp3파일을 제공하고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여름 다시 영어에 빠질 것 같다!

추천★★★★★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