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2223개 스팟을 담은, 모바일시대 소장하면 좋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2022-2023 개정증보판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이정기, 타블라라사 편집팀

16년간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만을 만든 뼛속까지 여행 콘텐츠 전문가이다.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몇 안되는 '관광벤처'에 선정, 신입 부문 우수관광벤처로 수상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결혼과 함께 내가 원한 여행을 해본 기억이 없다.

남편은 남들 쉴 때도 바쁘고, 비정기적으로 쉬는 날은 시댁에 가야하고 명절이나 연말도 늘 시댁에서 보내길 원했다.

아이들이 어려 육아에 지쳐 별 다른 생각을 못하고 살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랬지 싶지만, 여튼 그랬다.

그러다 코로나가 터지고 어쩌다 일터에서 만는 사람들이 세상을 어떻게 사는지 눈에 들어왔다.

그리고 과거 카메라 동호회 활동을 하며 경치 좋은 곳을 찾아 다니던 때가 생각났다.

'그 때 좋았는데..'

당시는 정보력 있는 몇몇 사람들이 출사를 계획하고 나는 대부분 참석했었다.

즐거웠고 또 재밌었다.

너무 긴 시간이 흘러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다.

아이를 키우며 여행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어졌다.

걱정이 많은 나는 코로나로 더욱 움츠러들었고, 더욱 여행은 멀게만 느껴졌다.

이제 아이들도 크고 나의 답답함도 해소를 해야만 할 시점이 되었다.

그렇게 만나게 된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지금 나에게 딱 필요하다.

여행 관련된 책을 많이 보지 않았지만, 명소 몇 곳을 소개한 것에 불과했던 기존의 여행 가이드북과는 많이 달랐다.

딱 여행에 필요한 요점만! 그래 요점 정리다!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북도, 경상남북도, 부산, 전라남북도, 제주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먼저 각 지역의 구획별 지도에 추천 여행지를 표시하고 소개한다.





다음에 앞에서 표시한 여행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한다.

여행지에 대한 짧은 소개와 표시된 지도와 주소와 해시태그를 표시한다.

무엇보다 주차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준다.

나와 같이 주차가 중요한 사람들에게 별표★★★★★ 쫙!





여행지 뿐만 아니라 근처 맛집과 핫플레이스와 카페를 소개한다.

요즘은 여행지 뿐 아니라 먹는 것도 중요하기에 역시나 별표★★★★★





여행 지역의 먹거리와 특산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액티비티 여행과 꽃 여행지, 박물관, 미술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정독에 대한 부담도 없고 내가 영행하고자하는 지역을 찾아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무려 500페이지에 달하는 여행 정보를 가진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1년 내내 여행 시즌이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필독서로 추천!★★★★★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