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온도
고경표 지음 / RISE(떠오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고경표

인스타그램 : @kokp_93

글쓰는 사람

사랑의 온도

A.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헤어지세요.

저자의 사랑의 온도는 사랑할 때는 뜨겁게 헤어질 때는 차갑게이다.

어떤 후회도 남지 않게 뜨겁게 사랑하고, 어떠한 미련도 남지 않은 차가운 마음으로 헤어지는 것이다.

나의 사랑은 어떠했는지...

뜨겁게 사랑했으나, 차가운 이별은 하질 못했던 것 같다.

그럼 덜 뜨거웠다는 말이 되는건가...

뜨겁다 생각하며 연애하던 이 책을 만났다면 참으로 많이 울었을 것 같다.

저자를 직접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너무도 따스한 남자이며, 배려심 깊고..

내가 이런 연애를 해보았다면...하게 만드는 사람이다.

헤어지자는 연인과 다시 만난 후 다시 헤어지자는 말을 한다면 다시 붙잡지 않을 거라고 한다.

다시 만난 후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상대방이 그 행복을 느끼지 못하니 그 땐 놓아 줄거라니..

더불어 처음 설렘이 아닌 더 무거운 마음으로 사랑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의 연인에게 하는 고백인건지..

사랑이 그렇게 뜨거웠다면 이별은 너무도 아프다.

헤어진 연인에게 새로운 사람이 생긴 사실을 알고 난 후 저자는 비로소 진정한 이별을 한다.

헤어진지 120일이 지난 날 말이다.

너무도 희미해진 기억 속 나의 이별 후는 어떠했는지 떠올려 본다.

술로 시작해 다시 사랑하고 싶지만 두려워서 선뜻 용기를 내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다.

긴 시간 나를 괴롭힌 것은 무엇이었는지..아직도 잘 모르겠다.

사랑은 나에게 너무 어려웠다.

불꽃 튀는 시작은 늘 쉽게 꺼졌고 다시 불태우기 위해 노력하는 날들은 힘겨웠다.

저자는 '나를 잃지 말 것'이라 조언한다.

떠나는 사람에 매달려 무너지기 보다 내 곁에 남아준 사람들에게 신경 써야 함을 깨닫는다.

때론 연애를 통해 사랑을 배워가기 보다는 이별을 통해 사랑을 깨닫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내일이 두려운 사랑이 아닌 가슴 벅찬 그런 사랑이 다시 해보고 싶어 진다.

저자는 성숙한 사랑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별 경험을 나누어준다.

특히 사랑이 두려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