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에서 N5까지 총정리 JLPT 문법사전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나무

일본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 졸업

일본 '통역안내사' 자격증 보유

현재 일본 기업에서 신문/잡지 기사 번역 업무를 하며

일본어 학습, 일본 생활 블로그 운영 중

저서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시리즈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한 번쯤 일본에서 살아본다면」

「걸스 인 도쿄」

「일본에서 일하며 산다는 것」

N1에서 N5까지 총정리 JLPT 문법사전

2022년 새해 계획에 일본어 학습에 대한 내용을 추가했다.

어학 공부는 끝이 없다.

모국어만큼 하는 건 바라지도 않고(바랄 수 없는 것 아닐까?),

다만, 기본은 알고 싶은...(그런데 기본의 기준이 어디까지일까?)

어학은 하다보면, 내가 얼마나 공부했는지 그 실력을 검증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해당 언어의 원어민과의 대화 또는 독해의 숙련정도로 검증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나는 해당 언어의 자격증 시험 응시를 선호한다.

재작년 시험에 원서 접수를 했다가 코로나로 취소가 되었다.

취소 알림이 오자마자 공부를 그만두었다.

지루한 단어 외우기와의 싸움에서 패배를 인정해야했지만,

오기로 물러나지 않고 있었는데

시험 취소 소식에 좋은 핑곗거리가 생겨 당차게(?) 그만 두었다.

그러다가 작년에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회화책을 잠깐씩 들쳐보는게 전부였다.

공부 좀 했다고 문장을 읽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가끔 내가 아는 단어, 특히 동사가 변하는 형태가 많이 낯설다.

물론 단어 이해 수준이 높지 않기도 하지만,

이제는 잘 기억 나지도 않는 동사의 그룹을 따져보아야 한다.

많이 헷갈린다.



어미를 보고 바로 단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하고,

예외 동사는 아닌지 또한 주의해야 한다.

오랜만에 다시 보니..새롭지 않다. 다행이다!!

동사의 다양한 변화 규칙에 대해 예문과 함께 설명한다.

그리고 JLPT 각 급수별 필수 문법을 소개한다.



비슷한 표현들은 그 사용법을 다시 한번 비교해서 설명한다.

회화에서 쓰는 표현들도 소개하고, 상황에 맞는 표현들도 소개한다.

N4와 N5는 대부분 알겠는데 N3부터는 낯선 문장들이 많구나!

열공만이 남았다!

이 책은 단어나 회화를 공부하는 책은 아니다.

나와 같은 초보자를 비롯해 JLPT와 일본어를 공부하며 각 급수별로 나오는 문법을 사전 찾듯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히라가나 순서대로 색인을 제공한다.

JLPT뿐 아니라 일본어를 공부할 때 옆에 두고 공부하는데 매우 유용할 것 같다.

일본어 학습자에게 일단 추천!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