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컷 울고 나니 배고파졌어요 (든든 에디션) - 사는 게 버거운 당신에게 보내는 말
전대진 지음 / 넥서스BOOKS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사는 게 버거운 당신에게 보내는 말

실컷 울고나니 배고파졌습니다.

당신 선택이 당신에겐 정답이다.

결혼 후 나의 선택을 비웃고 예상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그럴 줄 알았다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미리 살아본 자의 말을 왜 듣지 않느냐며, 나를 힘들게 했다.

한 때 나는 그런 사람들의 말들로 인해 그냥 순응하며 살면, 저런 말들도 듣지 않아도 되고,

한 가족의 평화까지 지켜지는(최소한 나로 인한 분란은 일어나지 않는...) 삶..

그러나, 나의 선택은..

나의 삶이다!

많은 것들과 부딪히며 나를 찾아가고 있다.

내 선택으로 많은 것들을 감당하고 있다.

그러나, 아바타처럼 사는 것이 내 정답이 아니다.

그렇게 사는 걸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내 선택으로 나의 삶을 살아내겠다.

내 편같은 저자의 한마디에 더 힘을 내야지!!

왜 나만

「 세상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무덤 속에만 있다.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는 건 내가 살아 있단 거다. 」

살아 있다는 건 무조건 가치있는 일이다.

나는 살아 있다.

그래서 고통도 느끼고, 기쁨도 맛도 느낀다.

'왜 나만' 이라 생각하며, 힘든 일들은 피하고만 싶다.

왜 나만..왜..

살아 있기 때문이란 말 한마디..

오늘 그 진리를 깨닫는다.

인생에도 스포일러가 있으면 좋겠다

유튜브에서 관람하지 않은 영화도 마치 본 것 같은 주요 줄거리를 너무도 잘~ 엮어 올라온 영상들이 많다.

편집의 달인들인가?

정말 보지 않아도 본 것 같은..다 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인생에 스포일러가 있다면...

그 누구도 불의의 사고를 당하지 않을 것이며,

그 누구도 가난에 허덕이지 않고,

그 누구도 열등생이 되지 않을 것이다.

말이 안되는 상황이 펼쳐질 것이다.

예언처럼 말이다.

인생 전체에 대한 스포일러는 아니더라도,

경험하지 않았더라면 하는 그 순간들을 미리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니 결국 그 일이 누군가와 연관된 일이라면,

나에게는 좋을지언정, 연관된 누군가에겐 다시 안 좋은 일이 될지도 모른다.

스포일러를 인생과 연관지은 저자..

저자에게 스포일러가 필요했던 사건은 무엇일까?

마지막에 '네임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너무 멋지다.

작가님에게 내 이름으로 '네임스토리'를 의뢰하고 싶어진다.

내 이름에는 어떤 이야기를 담을 수 있을까?

실컷 울고난 후 답답한 마음이 비워지면,

그저 내 삶을 계속 이어가면 된다.

그리고 '위로'가 고프다면, '실컷 울고나니 배고파졌어요'를 추천한다.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