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I LOVE 그림책
맥 바넷 지음, 브라이언 빅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생각하는 주제는 '층간 소음'

 

    책 가지고 놀기

     - 책을 거꾸로 읽어보기  

     -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함께 보기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 맥 바넷 글 / 브라이언 빅스 그림 /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03.20 / 그림책 보물창고 70 / 원제 Noisy Night (2017년) ​

 

2018-03-16 01;04;02.jpg

 

 

층간 소음이라는 주제는 항상 끌리는 것 같아요.  

함께 살아가는 공동주택 생활에서 한 번쯤 불편을 겪어 보았기에

이 주제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서 중요한 주제 중 하나가 되지요.


와~ 맥 바넷의 작품이네요. 넘 멋진 아저씨!
그의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요.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풀었을지???
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결론과 반전의 연속인 그의 작품의 매력의 끝은 어디인지


함께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보실래요?

 

 


2018-03-16_01;00;02.jpg


2018-03-16_01;00;43.jpg


9781596439672_IN02.jpg


2018-03-16_01;00;27.jpg

 

 


모두 고요히 잠들어야 할 시간, 잘고 침대에 누웠던 아이의 귀에

"랄랄라라라!"

소리가 들려오자 벌떡 일어난 아이는 천장을 올려다보며 묻는다.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다음 장에는 위층에서 오페라 연습을 하는 아저씨의 모습이 보인다.

 오페라 연습에 풀 빠져 있는 아저씨의 머리 위에서도 어떤 소리가 들린다


"맘마~ 맘맘~"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모두들 각자 자기 일을 할 뿐이다.

가수는 노래 연습을, 아기는 옹알이를, 치어리더들은 응원 연습을 한다.


그리고 꼭대기의 할아버지가 고래고래 소리치고 있다.

"이봐, 그만들하고 잠 좀 자자! 잠!"


과연 할아버지는 오늘 밤 숙면을 취하실 수 있으셨을까요?




20180316_014502.jpg

 

 



층간 소음의 유발자는 남이 아니라 나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나는 평소와 같은데 다른 이가 느낄 때 달라질 수 있는 것

아니면 다른 이는 평소와 같은데 내가 다르게 들릴 수도 있지 않을까?


난 단지 나의 일을 하고 있는데

나에게는 별문제 없는데

유난히 시끄러운 이웃들만 있는 것인지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함께 보기 -  



글 작가 맥 바넷이 직접 읽어주는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그림 작가 브라이언 빅스가 책의 그림을 만드는 과정이 보여요.

스케치, 글자 그림, 커버 디자인 등...

동영상의 캡처 영상이라 화질이 좋지는 않지만 모델이 되었던 빌딩과 빌딩을 그린 그림

표지 도안, 의성어의 글자 그림 등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네요.

 

 


20180316_011911.jpg

 

사진 및 자료 출처 : https://youtu.be/p_J-jx61j6w

 

 

 



 - 면지에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 -  



: 면지에는 불은 꺼져 있고 아이는 침대에 누워 있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불빛도 없어요.

  판권면에는 시끄러운 노래 소리에 아이가 깨어나면서 창밖의 다른 창문에도 불빛이 들어오네요.

  본문에 들어가며 계속되는 노랫소리에 아이는 침대에서 일어나서 위를 쳐다보는 장면에서는

  창밖으로 더 많은 창문에 불빛이 들어오네요.

아이 말고도 다른 사람들도 이 소음을 함께 듣고 있나 봅니다.

 


20180316_013319.jpg

 

 

 




- 작가의 홈페이지 둘러보기 -  


20180316_011412.jpg

위 사진은 그림작가가 강연장에서 그린 그림 / 아래 사진은 글 작가 맥 바넷의 현재와 과거


사진 출처 : 글 작가 Mac Barnett의 홈페이지

https://www.macbarnett.com/noisy-night/



그림작가 Brian Biggs 홈페이지

http://mrbiggs.com/



외국의 어느 독자의 독후활동

http://www.booknerdmommy.com/noisy-night-window-suncatcher/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책 홈페이지에서 컬러링, 게임 등의 자료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네요.


http://www.noisynightbook.com/





 - 책을 거꾸로 읽어보기 -  

: 책을 읽을 때 결과가 먼저 나오고 원인을 찾아 들어가 볼 수도 있어요.

  아래 책들이 선 결과 후 원인을 찾는 방법으로 과인 관계가 나타나지요. 

  그래서인지 다들 '화'가 난 이유에 대한 책 들이네요.


-  나 때문에 / 박현주 / 이야기꽃

-  다들 왜 화가 난 걸까? / 데이비드 맥키 / 키다리

어느 날 코끼리가 잠을 못 잤다... / 아녜스 드 레스트라드 글 / 키즈엠

- 지각한 이유가 있어요 / 토니 로스 / 스콜라


오늘도 행복한 그림책 읽기!  투명 한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