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퀴즈 여행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지음, 김영선 옮김 / 보림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생각하는 주제는 '책은 놀이 도구이다'


    책 가지고 놀기

    - 작가님의 다른 책 살펴보기

    - 출판사 보림의 아티비티 책 살펴보기



 

 


 

 

80일간의 퀴즈 여행 /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 김영선 옮김

/ 보림 / 2018.01.19 / 아티비티 (Art + Activity)

/ 원제 Around The World In 80 Puzzles (2017년) 

 

20180127_210737.jpg

 

20180125_111315.jpg

 

 

 

제목에서 짐작하셨나요?

작가가 쥘 베른의 '80일간의 세계 일주'에서 영감을 받아 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아이는 '80일간의 세계 일주'를 읽고 있어요.

그때 아이에게 날아온 노란 종이비행기.

(표제지에 등장했던 노란 종이비행기)
종이비행기는 편지였네요.
풍선을 잡고 시작된 세계 여행!

저희도 아이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시작해 볼까요?


'노란 풍선의 세계 여행/마루벌'이 생각나네요.

정말 좋아하는 책 중 한 권이거든요. 


캡처.PNG

 

 

 

 

 

 

 

 

 

 

 

 


 

 

 

 

 

 

 

첫 페이지는 풍선을 따라 시작된 여행이라는 걸 알리는 것처럼

밑 쪽에는 아이가 떠나온 나무집이 보이네요..


페이지마다 두 개의 문제가 있어요.

이 문제를 풀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요.

물론 풀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간질간질 풀고 싶을 걸요.


시작은 이렇게 조금 쉬운 난이도이지만

찾기 어려워서 답이 보고 싶어지는 문제들도 있어요.

 

 

 

 

 

 

 

20180127_214617.jpg

 


빅 벤 (Big Ben)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끝에 있는 시계탑에 딸린 큰 종(鐘)에 대한 별칭이다.

시계탑의 정식 명칭은 엘리자베스 타워 (Elizabeth Tower)이지만 

종뿐만 아니라 시계탑 자체도 빅 벤이라고 부른다.  

- 출처 : 위키백과

 

20180127_215422.jpg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1886년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가 선물 한 것이었다.

자유의 여신상은 오른손에는 평화의 상징인 횃불을 들고 있고,

왼손에는 미국의 독립 기념일인 1776년 7월 4일이 적힌 독립 선언서를 들고 있다.

여신상의 발은 노예 제도를 상징하는 쇠사슬을 밟고 있으며,

머리에 쓰고 있는 관의 뾰족한 일곱 개의 첨단은 세계 일곱 개의 바다와 일곱 개의 대륙에

자유가 퍼져 나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 출처 : 네이버 어린이 지식백과

 


20180125_111711.jpg

 


이렇게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상징하는 소품, 건축물을 만날 수 있어요.

엄마가 조금 더 찾아보면 아이에게 역사적인 배경과 재미난 이야기들도 들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20180125_111751.jpg

 

 

이제 여행을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아이의 모습이 보이네요.

여행 중 만났던 여자아이가 마지막에 등장하네요.

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면 해답이 등장하네요.

 


 

캡처2.PNG

 

 

 

책을 보는 동안 너무 문제 풀이에만 집중했나 봐요.

놓치고 있던 부분을 이야기해 주네요.

아~ 이 책을 다시 한 번 펼쳐 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네요.

너무너무 즐거워요.

정답을 맞춰야 하는 것은 같지만 문제집이 아니라서요.ㅋㅋ

 

 

 

 

 

 

 

 

 

 

 

 



'책은 놀이 도구이다'를 보여주는 책... 
 

 


96쪽의 많은 페이지 안에 80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 그림책이에요.

크기가 29*29로 일반적인 책보다는 좀 크네요.
페이지가 많고 크기가 있어서 책의 무게감도 있고요.

화면 구성 전체가 주는 느낌들이 부드러워서
문제를 풀지 않아도 그림을 넘겨 보는 것만으로 재미있어요.
하지만 문제에 집중하며 풀어보며 느낄 수 있는 성취감 또한

 

이 책이 주는 선물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보아요.




 - 작가님의 다른 책 살펴보기 -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폴란드 바르샤바 미술대학을 졸업한 후 중국 베이징에서 보낸 시간은

그녀의 작품 세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지금은 바르샤바에서 자녀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 출처 : 알라딘 저자 파일

 

 

 

미로 비행 - 10점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지음/보림

 

 

 


 

캡처3.PNG

 

 

사진 출처 : 작가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일러스트

http://ola-artymowska.wixsite.com/illustration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작품은 '미로 비행/보림'이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작품이 출간되면 좋겠어요.  

 

 

 

 


 

 

 

 

 

 

 

 


 

 

 

 

 

 

 

 - 출판사 보림의 아티비티 책 살펴보기 -  

 

 

 

제가 포스팅했던 보림이 아티비티 책이에요.

https://blog.naver.com/shj0033/221189996114

 

 

 

 

 

 


 

 

 

 

 

오늘도 행복한 책 읽기!  투명 한지 현앤진맘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