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기분 나빠 국민서관 그림동화 199
톰 제이미슨 지음, 올가 데미도바 그림,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난 기분 나빠 / 톰 제이미슨 글 / 올가 데미도바 그림 /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7.11.23 / 원제 The Big Bad Mood (2017년)

/ 국민서관 그림동화 199

 

  제가 생각하는 주제는 '감정'

 

  책 가지고 놀기

   - 주인공 조지의 엄마의 행동을 관찰해요.

   - 국민서관의 독후 활동 보따리 187개를 만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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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안 할래, 난 못 해, 난 하기 싫다고!'

조지에게만 이런 날이 있을까요?

혹시? 오늘이 이런 날 아니세요? 


주인공 조지는 잔뜩 심술이 나요. 짜증도 막 솟구치고요.

이유는 몰라요. 아니 어쩌면 이유가 없는지도 모르겠어요.

사이좋게 놀기도 싫고, 동생이 자기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싫어요.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다 싫고 엄마 말도 귀에 들어오지 않지요.



더 못되게 굴고 싶고,

더 짓궂은 장난을 치고 싶지요.

이런 조지 앞에 '기분 나빠'가 나타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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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나빠를 따라서 하니 사람들이 짜증 나게 하고,

화나게 하는 일을 하게 돼요.

벤치를 트램펄린으로 바꾸고. 수영장에 젤리와 커스터드로 가득 채워요.

 

하지만 조지는 문득 이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짜증 내고 남을 화나게 하는 게 늘 즐거운 건 아니라는 생각이오.

그렇게 하는 건 바보 같고, 시끄럽고, 힘든 일이고

게다가 친구들을 불행하게 하는 게 가장 나빴어요.


그래서 기분 나빠에게 말하지요.

"난 그만할래"

"친구가 얼마나 소중한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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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나는 기분 나빠를 붙잡지 않고 구석구석 방 청소를 하지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일을 하지요.

"미안해", "미안해요", "미안"

(저는 가장 중요한 건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감정을 나타내는 책은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주변 사람들에게 배려만을 강요해 왔는데

요즘에는 감정은 표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배우고 있지요.

아이에게 ​감정을 표현하라고 이야기하는데 부모인 제가 참 서툴러요.

그래서 아이에게 행동을 요구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 주인공 조지의 엄마의 행동을 관찰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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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의 행동의 변화도 보이지만
전 아이의 부모의 행동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어떤 사건에 대해 크게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도 나쁜 일도 그래 그렇구나. 일관된 어조..
하지만 맘은 썩어 들어갈지라도..
어려운 일지만 꼬옥 필요한 것 같아요.
과한 칭찬도 독이 될 수 있으니 말이지요.




 - 국민서관의 독후 활동 보따리 187개를 만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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