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6 - 과거에서 보낸 편지 암호 클럽 6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박다솜 옮김 / 가람어린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152531724_f.jpg

저는 이 책을 처음 봤어요.

벌써 6번째 출간이니.. 인기가 많은 시리즈인 것 같아요.

띠지에 둘러싸인 사람들을 보면서.. 무슨 비밀 이야기일까 했더니..

수기 신호였네요..

목차를 보는 순간. 헉! 이게 뭐야..

목차에서부터 암호 클럽은 시작되고 있었던 것이네요.


20171001_000530.jpg

그리고 본문 전에 암호 책에 나오는 각종 암호들

- 모스 부호, 수기 신호, 지문자, 무전 신호, LEET 암호, 문자 숫자식 암호,

피그펜 암호, 국제 깃발 신호, 인디언 기호 -

이 많은 신호들..

언제 다 외워서 해독하니?라는 물음으로 시작된 책 읽기.

주인공 코디, 퀸, 루크, 마리아는 암호 클럽을 만들고

지금까지 5권의 책에서 많은 암호 해독을 했지요.

이번에는 일본에서 온 소녀 미카가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게 되네요.

미국 이민자들의 슬픈 역사를 지닌, 엔젤 섬으로 현장 학습을 떠나게 되지요.

엔젤 섬에 숨겨진 수수께끼 상자 속에는 미카의 조상이 남긴 비밀 메시지가 담겨 있지요.

상자의 행방을 찾아 섬을 탐험하며 단서를 풀어나가는 암호 클럽 회원들.

일단 다양한 암호의 세계에 놀랐어요.

인디언 암호까지 나와서 더 특이하고 새로웠어요.

표지 이외에는 흑백이에요..

오히려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요..

책의 중간중간에 암호가 나오고..

또 그 암호를 맞춰보는 정답의 공간이 따로 있네요.

아이는 방에 가지고 들어가더니 재미있다며 한참 후에 나오고

아빠는 책을 보더니 모스 부호로 뭔가를 적어보네요..


20170930_234233.jpg

아이와 아빠가 모두 재미있는 책 읽기가 된 이 책..

적극적으로 추천해 보아요.

시리즈가 궁금해서 저희 가족의 명절 책 읽기 리스트로 들어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